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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Childhood, 兒童]

이 시기의 아동은 유아기와 청소년기에 비해 외형적 성장은 더디지만 운동능력과, 사고능력은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온다.

- 골고루 먹여야 한다. 편식이 가장 심한 시기이다. 주로 고기나 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는데 유제품과 빨강, 노랑, 초록, 보라색 채소 및 과일을 많이 먹여야 한다.
- 아침은 꼭 먹이는 것이 좋다. 기초대사량이 높기 때문에 전날 저녁에 먹은 에너지는 아침이 되면 다 소비되고 없다. 따라서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활동하기 위해선 반드시 아침식사가 필요하다.
- 영양소가 풍부한 간식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문방구 앞에 파는 불량식품이나 과자, 탄산음료 등은 먹지 못하도록 교육하고, 과일이나 우유를 챙겨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 음식예절 교육도 중요하다. 급식을 하는 학교가 많은 요즘, 급식선생님이 있지만 가정에서 먹을 만큼만 적당히 골고루 먹는 예절을 가르치는 것이 좋다.

사망률이 전 인구에서 가장 낮은 시기일 정도로 전반적으로 건강하다. 익사, 교통사고, 추락, 화상 등 안전사고를 제외하고는 건강에 대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정상적이라면 예방접종은 마무리 되었고, 면역체계는 튼튼한 면역능력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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