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질문하기는 로그인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질문은 내용작성(필수)→의사선택→문진정보 입력(필수) 순으로 진행됩니다.
질문한 글에 답변이 등록되면 건강 Q&A 리스트에 노출됩니다.
하이닥 질문하기에서 다음 3가지 방법으로 의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진료과로 선택 : 질문하고자 하는 내용에 해당되는 진료과 선택 후 의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질병증상으로 선택 : 질문하고자 하는 질병증상 선택 후 해당 질환을 진료하는 의사 중 한 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의사를 선택하지 않음 : 의사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 질문에 맞는 의사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입력한 추가 정보는 노출되지 않으며, 본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답변 전문가가 열람하는 것에 동의한 경우에만 답변을 하는 의사가 참고용으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질문할 때 의사 지정 유무 상관없이 의사, 약사 , 영양사 , 운동전문가, 일반인 누구나 답변을 달 수 있습니다. 즉, 1:多 방식의 답변 서비스로 하나의 질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료과, 질병/증상 등 원하는 관심 주제를 추가하면 내가 추가한 주제에 대한 건강 Q&A를 모아볼 수 있습니다. 관심 주제는 솔직담백 성상담, 주제별 건강상담 각 메뉴에서 추가 가능하며, MY Q&A에서 추가한 주제를 확인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질병이나 질환에 대해 실제 경험한 사례 중심으로 작성됩니다. 내가 현재 앓고있거나 궁금한 질병 및 증상에 대한 색인 검색을 통해 비슷한 사례의 치료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광고글들을 필터링하기 위해 작성 후 바로 게시되는 것이 아니라 하이닥 검수를 통해 승인, 반려가 결정됩니다. 반려된 글은 치료스토리 게시판에 등록이 불가하므로 실제 치료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문가 분들이 현업과 병행하여 상담답변을 달아주고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단 , 질문 작성후 7일이 초과될 시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답변 등록 전은 질문자 본인이 직접 삭제가 가능합니다. 전문가 답변 등록 이후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삭제요청을 해주셔야합니다. 이 경우 , 전문가 답변은 삭제되지 않으며 질문 제목 / 내용/첨부사진만 삭제 됩니다. 삭제요청시 해당 질문을 특정할 수 있는 제목 / 링크를 함께 첨부하여 고객센터로 요청 해주세요
1.비방성 글을 올릴시 예고 없이 삭제 / 수정 조치 될 수 있으며 , 2회이상 반복시 질문작성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2.건강상담과 관련되지 않은 질문 , 동일한 질문, 유사한 내용의 질문을 반복 등록시 1회 경고 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질문작성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 ,한의사 , 치과의사 , 수의사 , 약사 , 영양사 ,면허를 취득한 경우 , 운동전문가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www.hidoc.co.kr/service/main 혹은 우측 상단의 ' 전문가 서비스 신청하기 '를 눌러 전문가 서비스를 신청해주세요. (서비스 신청 , 건강QnA , 칼럼작성 , 지식iN 활동 모두 비용 발생하지 않습니다. )
병원과 의사는 내가 원하는 지역, 진료과, 옵션을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각 조건에 따라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병원 및 의사를 선택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병원과 의사보기, 병원만 보기, 의사만 보기 중 선택할 수 있고, 가나다순과 추천순으로 정렬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A로 표시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각 병원 위치가 표시됩니다. 지도를 드래그하면 이동되며 각 병원의 상세 지도는 해당 병원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상세 정보 페이지에서 병원 추천이 가능합니다. 해당 병원의 친절도, 접근성, 편의성에 대한 추천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리뷰 작성이 가능합니다. 한 병원에 중복 추천은 불가합니다.
병원 뿐만 아니라 진료받은 의사에 대한 추천도 가능합니다. 병원 추천을 하지 않아도 의사 상세 정보 페이지에서 따로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할 분야 복수를 복수로 선택할 수 있고 리뷰 작성을 하면 추천이 완료되며 한 의사에 중복 추천은 불가합니다.
1:1고객센터 게시판에 병원명과 변경된 내용 첨부해주시면 심사보험평가원 기준으로 변경드립니다.
하이닥의 의사 등록 기준은 회원가입된 아이디 기준으로 등록됩니다. 이에 추가시에는 의사 본인이 하이닥 가입을 진행후 직접 등록하여야 하며 ,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당사자가 직접 신청 혹은 업체측에서 요청시 당사자와의 협의& 통보가 필요합니다.
최초 이용 시 직전 생리시작일을 입력 후 생리주기 및 생리기간을 설정하면 그에 따라 캘린더에서 간편하게 다음 생리 예정일, 배란일, 가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서 날짜를 선택하면 생리시작일, 생리종료일, 사랑일, 피임일을 저장/취소할 수 있습니다.
배란일을 기준으로 내 몸의 상태 변화를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나의 기초체온,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자국내막두께가 어느 정도인지 예측할 수 있고, 자세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월경 주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캘린더에서 임신캘린더로 전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매직캘린더에 저장해두었던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임신캘린더에서는 매직캘린더에 저장한 마지막 생리일을 기준으로 출산예정일을 계산하여 보여줍니다.
캘린더에서 날짜를 선택하면 병원검진일과 사랑일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리일은 기존 저장되어 있는 마지막 생리일을 취소해야 다른 날짜에 저장이 가능하며, 그 날짜에 따라 출산 예정일은 다시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임신 기간에 따른 산모와 태아의 변화를 개월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닥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면 생리예정일, 배란일, 가임기, 출산예정일, 병원검진일 중 원하는 항목의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여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육아다이어리에 자녀의 정보를 저장하여 우리 아이의 예방접종 추천예정일, 병원방문일, 성장 발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의 사진과 기록을 남길 수 있는 포토노트도 작성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서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일에 저장된 다이어리 내용을 확인/작성할 수 있습니다.
육아다이어리에는 최대 3명까지 정보를 저장할 수 있으며, 자녀의 이름을 선택하면 해당 아이의 육아다이어리로 변경됩니다. 사용자 변경을 하더라도 다른 아이의 정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우리아이 정보 입력 시 등록한 생년월일을 바탕으로 계산하여 국가지정 필수 예방접종 예정일을 알려줍니다. 예방접종 예정일은 실제 맞추고자 하는 날짜로 수정할 수 있고 실제 예방접종 후에는 접종 대기 상태를 접종 완료 상태로 바꿀 수 있으며, 캘린더와 연동되어 저장됩니다.
또한 병원방문 일정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이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시면 예방접종예정일, 병원방문일정 등 필요한 알림을 설정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2명 이상 등록되어 있는 경우 아이별로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리아이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성장발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연령, 성별에 따라 또래 아이들과 비교하여 우리아이의 키와 체중이 어디쯤에 속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체중의 경우 BMI 측정이 가능합니다. 성장발달을 체크한 날은 캘린더와 연동되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해당일의 성장발달 기록 뿐만 아니라 전체 리스트를 보고 싶은 경우 측정기록보기를 선택하여 리스트로 볼 수 있으며, 삭제를 원하는 기록은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매일 최대 6장의 포토노트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사진 및 메모를 추가할 수 있고, 저장한 포토노트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포토노트 리스트의 썸네일을 누르면 사진을 앨범 형태로 크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을 비롯한 각 지역의 건강지수 수치 및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지수는 계절에 따라 미세먼지, 감기, 뇌졸중, 자외선, 방사능, 피부질환 지수 등 총 9~18종이 제공됩니다.
확인하고 싶은 지수를 선택한 후 지역 선택 버튼을 눌러 확인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지수와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건강지수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이지만 지난 기간 동안의 원하는 지수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7일, 지난 1개월, 지난 1년 동안의 지수를 그래프로 보며 각 일/월별 수치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일별 그래프를 선택하면 해당일에 가장 높았던 수치와 평균 수치가 나타납니다.
기사 하단에 주제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주제애 대한 기사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 기사는 마이 뉴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구독을 해지하고 싶은 경우 구독 정보 관리에서 해당 주제를 해지하시면 됩니다.
answer@mcircle.biz 메일 혹은 1:1 고객센터 게시판으로 접수해주시면 검토 후 담당자가 메일회신 드립니다. 회신할 수 있는 이메일을 꼭 기재해주세요.
아래의 링크로 바로 접속 후 회원가입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후 통합회원페이지 -> 이용서비스 -> '하이닥' 을 눌러 하이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mims-account.mcircle.co.kr/regist
우측 검색창 상단 '전문가 서비스 안내' 로 이동하시어 본인의 전문분야를 선택 후 자격 증빙과 기타 정보를 입력하시면 영업일 기준 2일이내 완료됩니다.
나의 아이디로 한곳에서 내가 이용중인 엠서클의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하고 ,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입니다.
*엠서클은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는 No.1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입니다. 그 중 건강의학포털 '하이닥'이 있습니다.
회원님을 위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보다 쉽게 회원님들께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통합회원 서비스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많은 서비스들이 오픈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기존 회원으로 이용이 가능하시나, 22년 12월 31일 이후에는 모든 회원들이 통합회원 전환이 필수 이며,
전환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이닥 신규가입은 통합회원 가입으로만 가능합니다. ‘통합회원 가입하기’를 누른 후, 사용하실 서비스 유형을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통합회원 가입 후, 1)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별 개별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선택하지 않은 서비스도 추후에 언제든지 추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을 완료하신 후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또한 , 2022.06월 이후로 엠서클 통합회원으로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해당 휴대폰번호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전에 가입한 적이 있지 않은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로 확인해주세요.
네, 맞습니다. 현재 엠서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계정 정보를 모두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이용중인 서비스는 관리자의 승인 없이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시게 되면 해당 서비스에서만 추가 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개별사이트의 회원 정보를 수정하시더라도 연동된 계정정보가 일괄 수정됩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시면, 강화된 개인정보보호정책으로 지금보다 더욱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시어 서비스별로 이메일이나 휴대폰 문자 알림 수신여부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비밀번호를 변경 하시려면, 엠서클 통합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 하면 수정 된 비밀번호가 반영됩니다.
아이디 변경은 탈퇴 후 재가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재가입 시에는 이전에 사용하셨던 ID로는 재가입이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명으로 인해 개인정보의 변경을 하셔야 하는 경우,
개명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회원님의 신분증 사본 또는 주민 등록 초본을
고객센터로 전송 해주시면 확인 후 변경처리를 진행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 : 02-550-8604]
• 신분증을 접수 해주실 때에는 빠른 확인을 위하여 회원님의 성함과 이이디, 연락처를 함께 기재하여 보내주시기 바라며,
엠서클에서는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고 있지 않으니 서류의 주민등록번호에서 뒷번호는 가리고 발송해주시면 됩니다.
회원 탈퇴는 회원님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단, 회원탈퇴를 하시면 회원님이 보유한 포인트, 쿠폰,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1)모든 엠서클 서비스를 탈퇴하고 싶으시면 통합회원 페이지에서 탈퇴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개별 서비스 탈퇴를 원하시면 해당 서비스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탈퇴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탈퇴 하신 후 가입은 신규회원으로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재가입 시에는 이전에 사용하셨던 ID로 재가입이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님이 보유한 포인트, 쿠폰, 회원정보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단, 건강QNA등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는 점 참고바랍니다.
칼럼작성 및 QnA답변은 전문가 서비스 신청 후 이용 가능합니다. 페이지 우측 검색창 위의 ‘전문가 서비스 신청하기’를 눌러 전문가(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수의사, 약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