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급식을 먹으며 다이어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고1입니다.
기숙사 학교에 재학하면서 의문이드는점이 있어서 질문남겨봅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조식 중식 석식을 밥양을 반넘게 줄이고 매점또한 이용안한지 2주정도 되어갑니다.
또한 매일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근력운동을 합니다.
키는 167에 몸무게는 72kg 몸무게가 전혀 줄어들 생각을 안하는것 같습니다..ㅜㅜ 매일 6시 30분 기상 새벽1시 취침하며 학교과목중에 실습도 있기때문에 학교에서 앉아만 있는거도 아닌데 살이도통 빠질생각을 안합니다... 이번 추석때는 1kg 쪘구요...ㅜㅜㅜㅠㅜㅜ 어떤 문제점이있나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이번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고1입니다.기숙사 ...
윤혜진
윤혜진 영양사 내츄럴팜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혜진 입니다.
기본적인 탄수화물 함량을 조금씩 줄여가고 계시고
근력운동으로 신체의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계신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계시기 때문에 현재의 식사법과 운동법을
함께 병행하면서 계속 유지해가신다면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한가지 유산소운동을 조금 추가할 수 있으시다면 기초체력을 좀더 쌓아 학교생활과 실습에서도
지치지 않고 생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학업과 건강을 모두 얻으실수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과 식단조절을 실천하고 계시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중 감량]
권장하는 체중감량 무게는 주 0.5kg 월 2kg입니다.
우리 몸은 체중을 유지하려고 하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변화가 바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거나 무게에 집중하지 마세요. 따라서 운동은 주 3회 이상 꾸준히 했을 경우 최소 약 2개월 이상 지나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가 없더라도 꾸준히 운동 실천해주세요. 노력하시는 만큼 결과 있으실겁니다.
식사량이 갑자기 적을 경우 체내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게 되어 체중조절에 어려움을 줍니다. 섭취하시는 양을 조금씩 줄여 보세요
▶[추천방법]
1. 운동내용과 운동방법을 바꿔보시길 권장합니다. 우리 몸은 운동을 반복하면 운동을 했다고 인식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같은 운동을 진행하시기 보다는 부위별 운동내용을 정하여 운동을 번갈아가며 실천해보시고, 유산소운동에만 치우쳤다면 근력운동도 함께 하는 등 운동 방법도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2. 식사의 경우 칼로리를 무리하여 제한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매 끼는 영양분을 골고루 챙기시되 식사량을 2/3정도로 줄이시길 권장합니다. 식사량은 너무 제한할 경우 우리 몸은 체내에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체중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식사 잘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체중으로만 체지방 감량을 파악하기엔 정확도가 떨어지므로, 현재 근력운동을 하고 계시기에 근육량이 증가하고 체지방량이 조금 감소하였을 경우 체중 수치상의 변화는 못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을 하실 때에는 주기적으로 체성분 측정을 하시며 체지방 및 근육량을 변화를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현재 작성해 주신 식사내용으로는 큰 문제점은 보이지 않으므로 너무 조급해 하시지 마시고 유산소도 병행 하시며, 아직 학생이시기에 규칙적인 고른 식습관은 유지하시면서 감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