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개월동안 다이어트를 하는중인대요. 다이어트 ...
안녕하세요 9개월동안 다이어트를 하는중인대요. 다이어트 하기 전 몸무게가 112kg에 키는172이였습니다. 근대 지금현재 몸무게는 73kg이며 키는 172 똑같습니다. 키가 172인대요. 몸무게 몇까지만들어야할지모르겠는대. 60까지는빼야하나요?
알려주세요 전문가님들~~~
answer Re : 안녕하세요 9개월동안 다이어트를 하는중인대요. 다이어트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질문자님의 키에 표준체중범위는 60.6-74kg이고, 표준체중은 67.3kg입니다.
지금도 표준체중범위에 속하시며, 감량이 가능하시다면 67.3kg까지 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다이어트는 빼는 것보다 유지가 더 중요합니다.
보통 다이어트 기간의 2배 정도 몸무게를 유지하면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요요가 오지 않고 몸무게 유지 하실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세요~!
▶[일상 속 식습관 개선]
-지속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초콜릿, 과자 같은 간식 섭취를 줄이고 과일, 우유, 견과류 등으로 바꿔 섭취하세요.
-야채 섭취는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입에 맞는 야채를 찾고 섭취해보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주변에 두고 자주 섭취해보세요.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수치의 결과상으로는 꾸준히 체중감량을 잘 진행하셨네요.
현재 질문자님의 신장대비 적정체중은 약 65.1kg 입니다.
따라서 수치상으로는 60kg 대이나, 체중만으로 판단하시는 것보다는 체성분 측정을 통해 감량해야할 체지방 범위를 확인하시어 진행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