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뷰티·다이어트

안면윤곽수술 무섭다면? ‘윤곽주사’로 계란형 얼굴을

입력 2015.01.23 10:46
  • 박혜선·하이닥 건강의학기자

윤곽주사는 늘어진 볼살, 이중턱, 귀 밑 늘어난 살 등 얼굴의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시술이다. 불필요한 지방이 제거되어 얼굴형이 갸름하게 살아나고 피부의 탄력이 회복되는 효과가 있다. 간단한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얼굴형을 갸름하게 교정하면서도 뼈를 깎아내는 안면윤곽 수술과 달리 흉터가 남지 않으며, 시술 후 붓기가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시간이 약 3분 정도로 짧은 시간에 이루어져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간편하게 시술 받으실 수 있다. 더불어 윤곽주사에 사용되는 주사액은 안전한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다.

윤곽주사는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하는 작용을 하는 주사제를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이로써 불필요한 지방과 노폐물이 제거되어 얼굴라인이 슬림 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회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지방의 양이 많거나 개인차가 있을 수 있어 일반적으로 1~3회 시술로 V라인효과와 얼굴축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이 그려진 계란얼굴이 그려진 계란

◆ 윤곽주사, 어떤 사람에게 필요할까?

- 턱선이 갸름해지는 V라인 효과,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원하는 경우

-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 교정을 원하는 경우

- 얼굴이나 볼, 귀밑, 턱밑 등의 부위에 지방이 많고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 사각턱이나 큰 얼굴의 원인이 지방인 경우

- 전체적으로 얼굴에 살이 많고 탄력이 없는 경우

◆ 윤곽주사, 어떤 효과가 있을까?

1. 얼굴 지방이 감소되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

얼굴에 쌓인 과도한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얼굴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나 각져 보이는 경우에 특히 효과적이다. 뼈를 깎는 안면윤곽수술의 부담 없이 간편한 시술로 갸름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귀 밑 늘어진 살이 줄어들어 얼굴라인이 정리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 노화가 진행되면서 귀 밑으로 살이 늘어지게 된다. 이로써 피부탄력이 더욱 떨어져 보이고 얼굴형이 크고 뭉툭해지게 되는데, 윤곽주사를 통해 늘어진 지방을 감소시키면 전체적인 라인이 보다 탄력 있고 작게 교정되는 효과가 있다.

3. 턱 선이 리프팅 되며 얼굴형이 갸름해지는 효과

늘어진 살, 지방제거 효과로 매끄러운 라인이 되어 탄력이 더해지는 리프팅 효과를 느끼실 수 있으며, 턱 밑이나 볼, 이중턱 등에 있는 지방도 감소시킴으로써 얼굴형이 보다 V라인에 가까운 갸름한 라인으로 교정된다.

4. 시술효과가 1~2년 정도 유지

윤곽주사의 유지기간은 1년에서 2년 정도이다. 시술 횟수나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한번의 짧은 시술로 오랜 효과를 보실 수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다.

◆ 안면윤곽수술과의 차이점은?

얼굴 뼈를 절제하는 광대뼈축소술, 사각턱수술, 양악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수술 등은 비용도 높고 부작용 우려도 높은 편이다. 또한 회복기간도 길기 때문에 일상생활 중에 받기엔 무리가 있다.

안면윤곽수술이 얼굴뼈를 개선하는 것이라면, 윤곽주사는 피부와 지방층, 근육층의 형태와 볼륨에 변화를 통해 갸름한 라인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적합한 사람이 시술을 받는다면 윤곽수술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볼부분의 피하지방과 근육의 양이 많다면 뼈를 절제하는 수술보다는 윤곽주사가 오히려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일 수 있다.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