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나이 들면서 처지는 피부 되살리는 방법은?

입력 2012.08.10 00:00
  • 이은정·연세자연미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은 한살이라도 젊어 보이기 위해 갖은 노력들을 한다. 특히 피부는 노화가 시작되면서 탄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눈 윗부분의 피부는 탄력이 저하됨과 동시에 윗눈꺼풀을 아래로 당기는 근육의 힘이 강해져 처짐 현상이 심해진다. 심한 경우 눈을 뜨기도 불편하고 시야도 가리며 눈꼬리가 짓무르기까지 한다.

한편 이마나 눈썹을 아래로 당기는 추미근과 추체근은 화가 나거나 싫은 표정을 지을 때 사용하는 표정근육으로 이 근육이 심하게 발달하면 양미간 혹은 콧등에 깊은 주름이 생겨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주름이진노화된얼굴주름이진노화된얼굴

이를 교정하기 위해 최근에는 보톡스 등을 해당근육에 선택적으로 주사하는 경우가 많으며 4~5개월정도 효과가 유지된다.

또 처진 윗눈꺼풀 피부를 교정하면서 불필요하게 발달된 미간의 표정주름 근육을 절제하면 영구적으로 미간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수술 후에는 아무리 힘을 주어도 미간의 주름은 더 이상 생기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수술 후 좋은 인상을 갖게 될 뿐 아니라 눈꼬리 처짐현상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어 일거 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눈썹아래에 절개선을 만들어 처진 피부를 교정하면 절개흉은 눈썹 속에 숨어 보이지 않는다. 이 부분을 통해 미간에 주름을 만드는 추미근과 추체근육에 접근할 수 있으며, 근육의 기능을 정지시켜 미간주름을 영구적으로 개선 시킬 수 있다.

이정 자연미 성형외과 이은정 원장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