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군살 없는 식스팩 복근도 이제 수술시대

입력 2011.04.28 00:00
  • 최광호·초이스피부과의원 전문의

최광호원장최광호원장

2001년 콜롬비아의 한 의사에 의해 개발된 `식스팩 수술`은 2008년 여름 국내에 상륙한 후 최근 들어 ‘몸짱’을 만들어주는 시술로 더욱 인기몰이 중이다.

식스팩 만드는 하이데프 체형조각술

식스팩 수술인 하이데프 체형조각술은 기존 지방흡입술을 발전시켜 지방층을 섬세하게 제거한 뒤 근육의 윤곽을 뚜렷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주로 수술을 받으러 오는 사람은 대부분 뱃살에 대한 걱정은 늘어나는데, 운동할 시간은 없는 30대 남성들이다.

최근 이러한 배경으로 등장해서 주목 받는 수술이 하이데프(Hi Def) 체형조각술이다. 이 복근성형술은 매일 두 시간 이상의 규칙적인 운동과 까다로운 식이요법을 지키기 힘든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된 시술법이다. 체내에 적당한 지방층을 가지고 있으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 도 불구하고 멋진 몸매가 되지 않는 이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복근복근

‘하이데프’ 복근성형술은 근육의 윤곽을 뚜렷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지방흡입술로 초음파 지방 흡입 기계를 이용해 깊은 층의 지방과 얕은 층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시술법이다. 초음파를 이용하는 이 시술은 근육의 볼륨은 살리면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정 층의 지방만을 타깃으로 3차원적으로 지방을 조각하기 때문에 원하는 근육 형태를 드러내는 것이 가능하며, 남녀 모두에 게 적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 시술은 남성에게는 근육질의 복근을 만들어주며, 여성에게는 수려한 S라인을 선사한다. 남성의 경우 복근의 식스팩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여성의 경우 골반라인이나 허리, 등, 복직근 등이 드러나 몸매를 더욱 돋보이게 해 주는 것이다.

기존의 지방흡입술의 목표가 단순히 지방을 제거하는 다이어트였다면, 하이데프 시술은 선택적인 지방 제거를 통해 몸매와 근육의 굴곡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 주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 체형교정술로 평가 받고 있다.


초이스최광호피부과 최광호 원장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