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목주름 없애는 방법? 주름제거 성형 전 고려할 것들

입력 2017.02.09 15:12
  • 김창연·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어갈수록 주름이나 처짐이 생겨나는 것이 과연 자연스러운 현상일까? 이는 사실 누구라도 피해갈 수 없는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얼굴이나 각 부분에 위치한 조직의 노화, 자외선의 영향이나 표정근육의 영향 등으로,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을수록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밖에 없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목을 만지는 여성목을 만지는 여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에 대해 다양한 시술, 수술적인 방법들로 주름과 처짐의 개선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노력한다. 탄력 있고 깨끗한 모습, 젊어 보이는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인데, 그 방법으로는 간단하게 보톡스나 필러부터 절개를 통한 수술적인 방법까지 확인할 수 있다.

목주름에 대해서도 주름제거를 위해 여러 방법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만일 주름성형을 통한 목주름 없애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면 분명히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

목주름의 원인은?

나이가 들어 생겨나는 목주름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단순히 눈에 보이는, 피부가 접히는 문제만으로 나타나는 것보단 눈에 보이지 않는 조직의 문제가 발생한 것일 경우가 많다.

목에는 활경근이라는 얇은 근육조직이 존재하고 있으며 목의 전체적인 형태를 잡아주고 유지시켜주게 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고 그로 인해 이 활경근이 처지고 늘어지면서 피부층이 접히고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이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 바로 목주름, 이중턱 등의 증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는 달리 어릴적 부터 생겨나는 목주름의 문제를 볼 수도 있는데, 이는 대개 활경근의 작용과는 관계 없이 지방층이 쌓이고 피부가 접히면서 깊은 주름을 나타내는 경우로 볼 수 있다.

목주름에 대한 효과적인 주름성형의 방법을 찾고 있다면, 우선 본인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아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목주름 해결방법

목주름 치료를 위해서는 다양한 시술이나 수술적인 방법들을 시행할 수 있는데, 아직 생겨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발생의 정도가 얕은 정도라고 한다면 실이나 필러 등 간단한 시술을 알아볼 수 있다.

단, 워낙 움직임이 잦은 부위이다 보니 오래 유지되지 않고, 큰 효과를 기대하기 보단 작은 개선 정도에 만족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목주름의 정도가 심하고 발생 후 어느 정도 이상의 시간이 흘렀다면 활경근이라는 조직을 교정해주는 방법과, 또 깊어진 주름을 보이지 않게 감추어주는 목주름 제거의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일례로 목거상술과 같은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

목주름 없애는 법으로 수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기 보다는 스스로에게 좀 더 적합하고 필요한 방법을 찾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정확한 상담 및 진단을 받아보아야 하며, 무엇보다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