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헤어라인 성형으로 아름다운 이마를 만들자

입력 2017.02.15 17:45
  • 신한종·모더함의원 전문의

사람의 첫인상에서 이마가 주는 느낌은 생각보다 큽니다. 여자의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과 어우러진 둥근 예쁜 이마는 전체적인 얼굴선을 아름답게 해주고, 남자의 단정한 헤어라인과 얼굴 비율에 맞는 이마 선은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과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각지거나 양옆이 깊게 팬 M자 이마, 옆 라인 안쪽으로 들어간 넓은 이마는 얼굴 윤곽이 각져 보이게 하거나 전체적으로 넓어 보이게 할 수 있죠.

이처럼 사람 인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이마. 어떻게 하면 더 보기 좋고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을까요? 태어날 때부터 예쁜 이마를 가졌다면 고민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이마를 가리기 위해 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등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데요.

자, 그렇다면 평생의 콤플렉스인 이마를 바꾸고 싶은 사람들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마 모양을 바꾸는 방법에는 헤어라인 교정과 모발 이식수술, 이마 축소 수술 등이 있습니다. 모든 미용 수술이 그렇듯 헤어라인 성형은 아주 섬세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마는 눈에 잘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나 부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생기면 수술을 하지 않은 것만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이마여성의 이마

헤어라인 교정 모발 이식은 후두부 모발을 손상 없이 채취해 기존 머리카락의 방향과 각도를 고려, 최대한 자연스럽고 섬세하게 앞머리 이마 라인에 머리카락을 이식하게 되는데요. 너무 굵지 않은 단일 모를 이마 앞쪽 라인에 심어 자연스러운 불규칙 헤어라인을 만들고, 뒤쪽에는 조밀하게 이식밀도를 높여 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뒤 채취한 머리카락 중 굵기가 가느다란 머리카락은 따로 보관해 맨 앞쪽 라인에 심으면 잔털 효과를 볼 수 있어 수술 결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이마 축소 수술은 아주 넓은 이마나 각진 이마를 수술로서 부분적으로 제거해 원하는 이마 모양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이마 수술부위에 봉합흉터가 미세하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마축소수술 후 추후 흉터 부위에 미세 모발이식으로 가는 헤어를 이식해주면 흉터도 가려지고 헤어라인도 더 자연스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 성형 수술 전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입니다. 전체적인 얼굴 윤곽라인과 이마모양, 헤어라인을 잘 관찰하고 상의하여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이마를 찾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통해 수술 후 만족감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신한종 원장 (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