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여성의 아름다움 완성하는 '외음부 성형'이란?

입력 2017.03.21 10:43
  • 김관수·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몇 년 전만 해도 여성성형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게 질성형과 음핵노출술이었다. 이 두 가지는 성감저하와 불감증 개선을 위한 여성수술로, 주로 여성의 성생활 중 생기는 문제의 기능적 측면을 개선해주고 있다.

성 수명이 연장되어감에 따라 이 두 가지와 더불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여성성형이 있으니, 그건 바로 외음부성형이다. 여성수술의 발전으로 기능적인 만족되어감에 따라 외적인 아름다움까지 추구하기 위한 바람으로 시각적인 부분의 외음부성형까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중년여성중년여성

외음부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외음부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성문화의 변화에서 찾을 수 있다. 과거 불을 끄고 사랑을 나누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서로의 은밀한 곳을 보여주는 연인,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성문화로 인해 기존에는 인식하지 못했던 외음부 모양에 관심이 쏠리게 된 것이다.

여기에 외음부의 생김새에 따라 남자의 성욕이 달라진다는 점과 전체적인 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자의 심리가 만나 외음부성형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외음부성형엔 무엇이 있을까?

외음부성형은 여성의 외음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여성수술로 질성형, 음핵노출술과 달리 주로 미용적 측면에 주로 집중되어 있다.

소음순성형, 대음순성형 및 미백 시술이 이에 해당하는데, 간단하게 외음부성형을 설명하면 양쪽이 넓어졌거나 한 쪽이 늘어진 소음순의 폭을 좁혀주거나 검게 변색된 부분을 제거해주는 소음순성형, 주름진 대음순에 볼륨감을 주거나 반대로 과도한 볼륨감을 줄여주는 대음순성형이 있다.

그리고 시각에 민감한 남성에게 생기 있는 피부결을 보여주기 위한 미백 및 제모 시술 또한 이에 해당한다. 이처럼 외음부성형의 주된 목적은 선천적 혹은 후천적(잦은 마찰과 여성호르몬 영향 등)으로 변형, 변색된 외음부의 모양을 이성의 시각에 아름답게 느껴지도록 만들어주는 거다.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선택하는 외음부성형인 만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외음부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성형외과에서 눈, 코 성형을 할 때 얼굴에 어울리는 형태로 만들어주는 것처럼, 소음순과 대음순 역시 현재 지니고 있는 외음부 특징에 맞춰 개인마다 다른 성형방법으로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게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