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질환·치료

소세지쌍꺼풀, 재수술로 자연스러워질 수 있어

입력 2017.12.21 16:20
  • 차지훈·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얼굴의 중심이자 인상을 결정짓는 '눈'은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성형 중 하나이다. 눈 성형이 대중화되면서 눈 재수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소세지쌍꺼풀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소세지 모양처럼 라인이 두껍다 하여 소세지쌍꺼풀이라 불리며, 초반의 붓기와 달리 회복이 끝난 시점이 지났는데도 부기가 빠지지 않는 듯한 부자연스러운 모양을 나타낸다면 눈 재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여성여성

소세지쌍꺼풀 눈재수술은 매몰법으로는 해결되기 어려우며 절개법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소세지 느낌 쌍꺼풀의 해결 방법은 쌍꺼풀의 높이를 작게 줄이는 것이어서 절개법으로 지금 있는 쌍꺼풀을 풀고 낮추어 잡아야 한다. 또한, 절개선 라인에 흉터가 남아있는 경우 눈 재수술 시 소세지 느낌과 함께 흉터도 함께 개선할 수 있다.

절개법으로 해도 쌍꺼풀을 낮추어 주는 수술은 상대적으로 회복이 빠른 편이며, 회복에는 개인 차이가 있어 딱 며칠, 몇 주라고 말할 수는 없으나 대체로 1주일 정도 붓기가 심하다가 점차 빠져 3~4개월 되면 많이 자연스럽게 변한다.

어떤 상태의 눈인지 먼저 자세한 진찰을 받아야 하며, 눈 상태에 따라 재수술 방향이 달라질 수 있으니 담당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