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얼굴흉터제거비용, 가격보다는 방법을 생각하라

입력 2019.05.23 09:48
  • 이승훈·HiDoc 전문의

누구나 어렸을 때 넘어지거나 부딪히는 등 일상생활에서 생긴 흉터 하나쯤은 갖고 있다. 다만, 이러한 흉터가 얼굴에 심하게 남아 있을 경우에는 우울증 혹은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져 사회생활에 악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흉터가 있다면 방치하기보다는 적합한 치료와 함께 방법을 신중하게 선택해 제거하는 것이 좋다. 사람에 따라 얼굴흉터제거비용이 저렴한 곳을 찾아서 시술받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기도 하지만 이보다는 흉터 양상을 중점적으로 파악한 후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얼굴 흉터얼굴 흉터

환자 중에서 얼굴흉터제거비용을 찾아보다가, 가격 때문에 혹은 ‘얼굴은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혹시나 잘못되진 않을까?’라는 걱정에 흉터를 방치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기간이 오래될수록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 혹은 제거해야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얼굴흉터제거비용과 함께 확인해보면 좋은 것은 흉터 양상이다. 흉터는 손톱 흉터, 패인 흉터, 함몰 변형, 봉합 흉터, 비후성, 켈로이드성 흉터, 색속침착 흉터, 탈색 흉터, 수두 흉터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각각의 치료와 제거 방법은 서브시전, 진피 이식, 레이저 시술, 미세봉합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즉, 흉터 양상에 따라 방법은 다양하게 달라진다.

초기에 흉터를 치료하거나 제거하는 시점을 놓친 경우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 시기 및 적합한 방법을 신중하게 선택하자. 또한 치료 및 제거 후 어떻게 될 것인지 결과를 충분히 듣고, 자신이 기대하는 바와 비교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흉터를 치료 및 제거를 하더라도 정상 피부와 똑같은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은 힘들다는 것이다. 정상피부와 최대한 비슷하게 개선한다는 것으로 목표를 선정하고 흉터 치료와 제거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