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뷰티·다이어트

[1분 Q&A] 피부 홍조로 볼에 색소 침착이 생겼어요

입력 2020.02.07 15:00
  • 이보미·하이닥 건강의학기자

Q. 2년 전 턱 부분부터 얼굴 뺨 위까지 경계선이 생길 정도로 빨갛게 피부에 홍조가 올라왔다가 지금은 어둡게 색소침착이 되었습니다. 원래 피부가 굉장히 얇고 예민한데 제 상태에서 치료가 가능한가요?

피부 고민 있는 여성피부 고민 있는 여성

A. 정확한 진단은 직접 봐야 알겠지만, 말씀해주신 것으로는 접촉피부염이 오랜 기간 반복, 지속한 자리에 염증 후 색소침착이 남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접촉피부염의 원인은 알레르기일 수도 있고 물리적, 화학적 자극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 피부 관리 습관 중 잘못된 점, 예를 들면, 알레르기 유발 성분 함유 화장품 사용, 과도한 각질 제거 등이 있는지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기 염증 상태일 때 신속한 유발 원인을 제거하고 염증 조절, 적절한 보습, 철저한 자외선 차단 등이 이루어져야 색소침착을 덜 남길 수 있습니다.

이미 생겨버린 색소침착은 해당 부위에 더 반복적인 염증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6개월~일 년에 걸쳐 서서히 개선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조기에 색소레이저, 미백 관리 등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인 분도 레이저 시술 직후 진정, 재생관리를 병행하며 치료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개개인에게 적합한 치료계획을 세우려면 글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현재 피부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시어 진료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문득곤 (피부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