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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근무 시 업무 집중력 높이는 방법 3

입력 2020.09.03 15:16
  • 김윤정·하이닥 건강의학기자

코로나 19 여파로 회사가 아닌 집에서 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재택근무는 분명 출퇴근 시간 절감, 자유로운 업무 환경, 코로나 19 감염에 대한 불안감 저하 등의 장점이 있지만, 반면 불편함과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쉬는 공간과 업무공간이 분리되지 않아 생활 깊은 곳까지 일이 침투한 느낌이 들어 피로함이 더해지기 때문이다. TIME은 오늘도 고군분투하고 있을 당신을 위해, 재택근무 시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1. 목표를 설정하라

하루 업무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구체적으로 설정할수록 당면한 과제에 집중력을 높여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밴더빌트 대학교 Gordon Logan 심리학 교수는 “목표설정을 바탕으로 스스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업무효율은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말한다.

2. 적절하게 휴식을 취하라

재택근무를 하다 보면 오히려 점심 시간도 퇴근 시간도 없이 온 종일 업무에만 매달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따라서 출근, 퇴근, 점심 시간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중간중간 적절한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업무 중 집중력이 흐트러진다면 잠시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눈을 감고 호흡에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3. 한 번에 하나씩 수행하라

재택근무 시 혼자 있는 환경에 익숙하지 않고, 급한 마음에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에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에 Logan 교수는 “재택근무 시 멀티태스킹 하지 말 것”을 강조한다. 이어 그는 “하나의 업무가 끝난 후 다음으로 넘어가는 것이 집중력과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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