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목거상술 받으면 필러∙레이저 안 받아도 될까?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등록 2021-01-12 13:46

목에 주름이 많다면 얼굴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여 노안의 인상을 줄 수 있다. 얼굴이 목까지 이어져 한 번에 보여지기 때문이다. 목 주름을 없애기 위해 쉽고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민간요법이나 시술 등의 다양한 방법을 찾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으로 목 주름이 없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목 주름

목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목의 근육을 교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목 주름을 만드는 주원인은 약해진 목 근육이기 때문이다. 이때 목거상술이라는 목 주름 수술로 약해진 목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간단하게 진행되는 일반 목 주름 시술과는 달리 양쪽 귀 앞뒤와 턱 밑을 절개하여 목 근육을 튼튼하게 당겨 조여주고, 목의 피부는 수직으로 리프팅시켜 목 주름의 위치를 턱밑과 목 경계 사이로 숨겨주기 때문에 가로 및 세로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목거상술 후 목 주름 레이저나 목 주름 필러 같은 시술은 추가로 받지 않아도 되는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수술을 제대로 받았다면 추가적인 시술은 필요치 않다. 즉, 목거상술은 목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했기 때문에 그만큼 분명한 목 주름 개선 효과와 약 10년 이상의 유지 기간을 기대할 수 있어 추가적인 시술로 효과를 더 높일 필요가 없는 것이다.

단, 목거상술은 외과적인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수술 후에는 흉살, 멍, 부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일시적인 회복 증상이며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5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