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꺼진 눈 위꺼풀, 필러로 볼륨 채울 수 있어

입력 2021.06.18 09:14
  • 조종제·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노화가 진행되어 볼륨이 줄어드는 증상은 전신에 이르러 나타나지만,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가 있다면 바로 얼굴일 것이다. 아무래도 대인관계 속에서 가장 많이 시선을 끄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옆볼, 앞볼, 눈꺼풀 등의 부위에 볼륨이 꺼지면 더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특히 사람의 시선을 가장 많이 끄는 눈꺼풀은 볼륨이 꺼지면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 짝눈 혹은 겹쌍꺼풀처럼 보이게 만들어 사람의 인상을 바꿀 수 있다.


눈 위꺼풀눈 위꺼풀
이때 선택할 수 있는 시술이 바로 눈 위꺼풀, 눈두덩이 필러이다. 눈꺼풀 필러는 캐뉼라를 이용하여 양측 눈꺼풀에 1cc 정도의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을 말한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이며, 회복 기간은 따로 필요 없고 빠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눈꺼풀이 꺼져 나이 들어 보일 때, 꺼진 눈꺼풀로 인해 짝눈이나 겹쌍꺼풀을 만들 때, 꺼진 눈꺼풀로 눈이 들어가 보여 피곤해 보일 때 눈꺼풀 필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눈꺼풀 필러 시술 후에는 눈꺼풀 꺼짐으로 인한 겹쌍꺼풀 개선, 두꺼운 쌍꺼풀 개선, 짝눈 개선, 어려 보이는 눈매로 변화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가 얇은 부위인 눈꺼풀에 필러를 시술하는 것이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끝이 둥근 캐뉼라를 사용하여 위험한 부위를 피해 시술되므로 비교적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녹이는 주사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이렇게 눈꺼풀의 볼륨을 채워 눈매의 모양을 바꿀 수 있는 눈꺼풀 필러지만 꺼진 위치에 볼륨을 살릴만한 양을 정확하게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