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주름 개선하고 피부 탄력 높이는 시술은?

입력 2022.02.18 14:23
  • 여관구·강남뷰티업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나이가 들면서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가 ‘주름’일 겁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주름은, 생기고 나면 복구하기도 어렵고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도 않는 편입니다. 미리 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나, 이미 진행된 상황이라면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을 높이는 시술 중에서도 슈링크는 환자들의 반응이 좋고, 연령대 구분 없이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탄력 개선하는 시술, 원리와 장점은
슈링크는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피부 속 특정 깊이에 전달하는 시술입니다. 피부 안쪽에 열 응고점을 형성해서 피부를 수축(타이트닝) 시키는 동시에,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급격한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를 비롯해서 잔주름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피부결 개선과 미백, 이중턱이나 볼살을 개선하는 데 효과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시술 후 얼굴에 별다른 자국 또는 부기가 없는 편이기도 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덜하며, 시술 통증이 약한 덕분에 환자들의 부담도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술 이후에는 해당 부위가 자극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시술 이후에는 해당 부위가 자극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시술 후 주의사항, 부작용은 없을까
장점이 많은 시술이라도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시술 후 최소 일주일 정도는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길 권장하며, 과격한 운동 또는 사우나, 찜질방처럼 열이 많은 곳은 멀리해야 합니다. 치료 당일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만한 필링이나 기능성 화장품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도포해야 합니다. 간혹 턱라인 주변을 만지거나 세안을 할 때 욱신거리는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으나, 대개는 일시적인 현상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해당 시술 외에도 피부 노화 및 주름 증세에 도움이 되는 치료 방식들이 다양한 만큼,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뒤에 본인에게 적합한 방식을 적용하길 권장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여관구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