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사나워 보이는 이미지 개선이 필요한 중년...고려할 수 있는 방법은?

입력 2022.02.17 12:21
  • 조종제·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나이가 들어 중년에 접어들면 거울을 볼 때마다 조금씩 늘어나는 나잇살과 얼굴주름이 신경쓰이기 시작한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특히 눈 주위는 얼굴 피부 중에서도 가장 예민하고 얇은 부위이며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아 쉽게 주름이 생길 수 있어,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를 반영하듯 중년 눈 성형에 대한 상담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중년의 눈 성형중년의 눈 성형


‘중년 눈 성형’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을 꼽을 수 있다. 두 수술 방법은 평소 눈 밑 부분의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주변 사람들에게 사나워 보인다거나 심술 궂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 경우에 적합하다. 나이가 들수록 눈 밑 지방이 아래쪽으로 쳐지는데, 동시에 지방이 한쪽으로 모여 처진 눈 밑 살이 더 두툼해지면 전반적으로 인상이 사나워 보일 수 있다. 아울러,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경우에는, 특히 하안검수술이 효과적이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의 처지고 늘어진 지방과 피부를 제거하여 눈 아래쪽의 피부를 전반적으로 편평하게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젊어 보이면서 부드러운 눈매로 이미지의 개선이 가능한 중년 눈 성형방법인 것이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하안검수술은 중년여성뿐만 아니라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던 중년남성들의 상담이 많은 수술방법이기도 하다.

하안검수술은 아래 속눈썹 밑 부분을 약 1~2mm 정도 절개한 후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늘어진 피부를 당긴 후, 정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람마다 눈 밑 피부의 처짐 정도와 지방의 양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 디자인과 수술이 진행되어야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너무 과하게 지방과 피부를 제거하면 오히려 수술 후 바뀐 이미지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자연스러운 변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임상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종합상담을 통해서 진행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