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전문가칼럼

넓고 펑퍼짐한 콧볼...주사로 개선할 수 있다?

입력 2024.03.22 15:00
  • 조종제·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ㅣ출처: 하이닥

요즘은 성형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시간적인 측면이나 안정성 측면에 있어서 망설여지는 방식이다. 이로 인해 짧은 시간 안에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쁘띠시술’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시간적으로 부담이 적으면서 자연스럽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예전부터 꾸준하게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위는 '코'다. 아름다운 코 모양의 마무리는 코끝에 위치한 콧볼이다. 높은 콧대를 가지고 있더라도 콧방울, 콧볼이 넓은 경우 펑퍼짐해 보이고 오뚝한 느낌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이런 주먹코, 복코와 같은 뭉툭한 코끝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콧볼 축소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을 알아보기도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여러 가지 상황과 고민으로 진행을 꺼리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럴 때는 효과가 빠르면서 회복 시간에 부담이 없는 '코조각주사'와 같은 시술이 방법이 될 수 있다.

크기가 큰 콧방울, 넓은 콧볼로 인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면 코조각주사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코조각주사는 수술 없이 지방분해 성분을 통해 지방의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보톡스를 함께 시술하면 벌렁거리는 콧볼 근육을 이완시켜 코 끝을 자연스럽게 슬림한 모양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시술은 마취과정 없이 10분 내외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주사방식으로, 흉터나 부기에 대한 부담이 적고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편이다. 시술을 진행한 후, 1~2주 정도가 지나면 지방이 정리되고 보톡스로 인한 시술효과를 서서히 느낄 수 있다.

코조각주사는 일반적으로 시술을 진행하고 약 2주 정도 지나면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며, 육안적으로 효과를 느끼기 위해서는 2~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반복하여 시술받는 것이 좋다. 반복시술을 받으면 더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유지기간이 6개월 정도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서 기간을 확인하여 진행하면 된다.

한편, 코조각주사 시술 후에는 해당 부위를 압박하거나 문지르는 행동 등을 자제해야 하며, 1~2일 동안은 가급적 흡연과 음주를 삼가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좀 더 슬림하고 정돈된 라인을 위해 코 성형을 받은 후에 코조각주사 시술을 하고 싶어 하는 이들도 있다. 이때 문제가 없을지 걱정하는 이들이 많은데, 결론을 말하자면 수술을 받은 후에도 코조각주사 시술 진행이 가능하다. 성형 부위와 시술 부위가 다르며, 시술 자체도 몸에 이물질이 남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서로 큰 영향을 받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수술의 경우 상처나 부기 등 회복이 필요한 기간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안전하게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코조각주사 시술은 상처, 흉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코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 몸속 지방은 분해가 진행되면 살이 심하게 찌지 않는 이상 스스로 지방의 양이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관리를 잘하면 시술의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개인의 코 모양에 따라서 수술적인 방식이 더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