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관절인가? 허벅지다리 힘줄이 아픈거 같아요
제가 운동을 하는데 런지를 하면 사타구니 옆 그 허벅지와 허리사이? 그 근육이라해야하나 힘줄이라 해야하나 그곳이 너무 쑤시고 아픕니다 그래서 맘대로 뛰지도 못하겟고 걸을때도 아픕니다 특히 다리를 뒤로 올릴때나 공을 찰때 ,앉앗다가 일어날때 힘이 확하고 들어갈때 특히 더 아픈것 같습니다 제가 이 부위의 명칭이 뭔지 잘 몰르지만 어쨋든 움직일려하면 아픕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사타구니 옆 허벅지와 허리사이의 그 힘줄? 햄스트링은 아닌거 같고요 좀 딱딱한데 힘이 들어가면 아픕니다....런지를 할때 특히 아프구요..운동하는 친구말은 근육이 놀라서 그런거라는데 체대입시 운동해야하는데 이거 빨리 고칠 방법없나요? 민간요법일든지...


answer Re : 고관절인가? 허벅지다리 힘줄이 아픈거 같아요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가장 빨리 났는 방법은, 몇일동안 통증부위를 절대 쓰지말고 온찜질이나 가벼운 마사지 등으로 풀어주시는 겁니다.
손상부위나 정도에 따라 몇일에서 몇주가 걸릴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 기간동안 반복사용하여 손상이 반복되면 기능이 떨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근육이나 근육의 끝부분인 힘줄(건=텐던), 인대, 관절의 연부조직에 손상이 발생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고관절인가? 허벅지다리 힘줄이 아픈거 같아요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체대 입시 생이로군요!! 일단 체대의 대부분의실기는 고관절중심근육들과 다리근육의 안정근들을 고강도로 운동해야하다보니까 손상이 많이 갑니다. 이런경우 아래의 운동을 해주면 현재 체대입시 운동과 병행하며 재활과 회복을 할수있습니다.

1. 밴드 이너싸이
2. 밴드 사이드 레그레이즈
3. 밴드 백 레그레이즈
4. 밴드 레그익스텐션
5. 밴드 라잉 레그컬
6. 밴드 인벌젼

이 운동들은 골반과 다리를 재활하고 회복해주는 운동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부분의 통증뿐 아니라 체대 입시에서 많이 발병될수있는 부분들의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실기 시험중이라면 이 밴드 운동을 체대훈련과 병행하여주시고 만일 내년에 실기를 준비하고있다면 지금은 체대 훈련을 약 3주간 쉬면서 회복에만 초점을 맞춰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