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이 뻑뻑하고 아파요.

눈이 뻑뻑하고 아파요.
잠깐 눈을 감고 있으면 괜찮아지다가 눈뜨고 조금만 작업하면 눈이 아프네요..
어떡해야 하죠?

answer Re: 눈이 뻑뻑하고 아파요.
2017.04.05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눈물분비가 감소되면 당연히 눈이 뻑뻑해지지만 눈 깜박거림이 줄어들어도 마찬가지 증상이 옵니다.

우리 자신은 잘 모르고 지내지만 눈은 계속 깜박거리면서 그때마다 눈 위에 엷은 눈물막을 입히게 되는데 깜박거리는 횟수가 적어지면 눈이 말라서 건조하게 되는 것이지요.

노인에서는 눈물양 자체도 줄어들게 되며, 노인들이 많이 복용하는 위장약, 항우울제, 녹내장약, 파킨슨씨병 치료제 등은 전부 눈물양을 줄어들게 하는 부작용이 있으므로 이런 경우는 더욱 안구건조증이 심합니다.

환경적으로 건조한 것은 안구건조증을 더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항시 눈이 아프고 불편하며 만일 염증이 겹치면 눈이 빨개지고 충혈이 됩니다. 이런 분은 안과에 가셔서 간단한 눈물샘 기능 검사를 받도록 하십시오.

간단한 증상 호전 방법으로는 인공눈물 성분으로 된 안약으로 쉽게 증상이 좋아지며 필요할 때마다 눈에 떨어뜨리면 됩니다. 단, 안약병의 눈물방물이 나오는 부위에 지저분한 것들이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만약 눈이 부시고 잘 안 보이거나, 약(위장약, 심장약, 항우울제, 항불안제 등)을 먹고 나서 눈이 아프고 충혈되거나, 눈이 계속 뻑뻑하고 항상 충혈 되어 있다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셔서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