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귀에서 자꾸 소리가 나서 병원에 갔더니 귀 신경이 많이 약하대요.

머리가 많이 아프고 잠자기도 힘듭니다. 가끔 머리 속에 뭐가 쿡쿡 찌르는 것 같습니다.

군대에 곧 가야하는데다 부모님이 많이 편챦으셔서 경제적 문제라든가 이것저것 걱정이 많이 됩니다.

며칠전에 귀에서 자꾸 소리가 나서 병원에 갔더니 귀 신경이 많이 약하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re 귀에서 자꾸 소리가 나서 병원에 갔더니 귀 신경이 많이 약하대요.
2017.04.19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최근에 몇 가지 풀기 어려운 문제를 당하고 불안 답답증과 함께 두통 불안, 불면 등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문의하신 분은 마음이 심히 약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걱정만 하고 다양한 해결방법을 다 찾아보지 않은 것은 아닌지요?

그리고 당장 심한 두통과 불면은 이것 자체로 집중력이 떨어지고 이것 때문에 불안, 우울감이 더 심해집니다. 진통제(약국에서 파는 타이레놀 같은 것)를 먹어도 전혀 도움이 안 되면 아무래도 일차 인근의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을 방문하시어 불안을 줄이고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약뿐만 아니라 위의 답답한 상황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적절한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것이 도움될 것입니다.

귀에서 소리가 났다는 것도 이는 이비인후과보다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용기를 내어 찾아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