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10주차이고 헤르페스성 질염인데 아기에게 영향이 있나요?

저는 서른이고요, 지금 임신 10주째입니다.

예전에는 한 번도 이런적이 없었는데.. 최근에 성기 주위의 물집이 생겼어요

피부비뇨기과에 가서 제 1차 헤르페스성 질염이라고 진단 받고, 치료중입니다.

아기에게 영향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임신 10주차이고 헤르페스성 질염인데 아기에게 영향이 있나요?
2017.05.18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불행하게도 헤르페스와 임신에 관한 명확한 정보는 그리 많지 않으며, 어떻게 취급해야 하는지의 의견도 전문가에 따라 각양각색입니다.

현재 제1차 헤르페스성 감염의 경우에 모든 임산부에 대해서 유산을 권장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연구결과는 없습니다. 그러나 임신기간에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으면, 위험한 경우가 많다는 것은 명확한 사실로서, 자연 유산의 비율이 일반인의 경우 10%에 불과하지만, 감염자들에 있어서는 약 50%나 된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체중 미달 아이를 출산할 확률도 35%에 이릅니다).

또한, 조산을 하는 비율도 일반인이 약 17%이지만, 감염자들은 35%로 높다고 합니다. 임신 기간에 유일한 치료제인 '아사이크로빌'이란 약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아닌지도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만일 임신 말기의 1차 혹은 2차 감염이라면, 출산 시 산도의 감염 여부에 따라 제왕절개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