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침에 일어나면 아랫배가 멍이 든것처럼 아프고 소변색은 뿌옇게 나오고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아랫배가 멍이 든것처럼 아프고 소변색은 뿌옇게 나오고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전 하루에 한 두번정도 화장실을 갔었거든요.

가만히 앉아 있어도 힘이 든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새는 부쩍 식욕이 떨어지고 입이 마른답니다.

잘 붓는 편이라 저녁을 안먹으려고 많이 노력하는데도 아침이면 어김없이 붓습니다.

무슨 문제가 있는거죠?

answer 아침에 일어나면 아랫배가 멍이 든것처럼 아프고 소변색은 뿌옇게 나오고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2017.06.14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아랫배가 아프고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느끼는 증상은 방광염의 증상으로 여겨지나 혹은 동반된 산부인과적 질환 (예를 들면 자궁 및 질의 염증 등), 대장질환(방광주위에 인접하여 있는 장기입니다) 등에 의해서도 유발될 수 있습니다.

소변검사 및 산부인과적 진찰로 쉽게 감별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므로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방광염은 고열, 오한 등의 전신증상을 동반하지 않으므로 급성 신우염과 감별이 가능합니다. 만일 전신증상이 없다면 방광염으로 추정이 되나 정확한 진단은 소변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자주 붓는다고 말씀하셨는데 이에 대한 원인 및 검사는 의료상담란에 비교적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라며, 참고로 음식을 한꺼번에 드시는 편이라고 하였는데 일반적으로 이러한 식사습관을 지닌 분들이 부종의 발생빈도가 더욱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균일한 포도당(당분)의 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