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잇몸이 시리고 피가 나요.

잇몸이 시리고 피가 나요. 어쩌면 좋죠?

answer 잇몸이 시리고 피가 나요.
2017.06.30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잇몸병은 충치와 마찬가지로 노인이 되면 누구에게나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잘못 관리한 치아 문제가 축적이 되어서 생기므로 노인에 많은 것뿐입니다.

잇몸병의 진행 과정은 이렇습니다. 입속의 세균이 치석을 만들어서 이에 단단하게 붙어 있게 되면 잇몸에 자극을 주고 자극을 받은 이는 염증이 생겨서 잘 붓고 피가 나며 계속 놔두면 이를 받쳐주는 뼈나 인대가 상해서 이가 빠지게 됩니다.

충치 예방 시와 마찬가지로 이를 잘 닦고 양치를 자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당뇨가 있으면 잇몸병이 잘 안 낫기 때문에 철저하게 당을 관리해야 합니다.

다른 병 치료목적으로 먹는 약 중에는 잇몸을 직접 자극하거나 침을 마르게 해서 잇몸병을 악화시키는 약이 있으므로 치과에 가실 때는 지금 먹고 계신 약이 어떤것들이 있는지를 주치의에게 말해주십시오.

이를 자주 닦기가 힘이 드시면 입안을 소독하는 양치액을 쓰면 되는데 때로는 이 소독액 때문에 입안이 착색되는 수가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해서 자신에게 맞는 소독액을 처방받으세요.

치실 같은 것을 사용하면 좋지만 이것은 양손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사람만 쓸 수 있으며 목, 어깨관절이 안 좋거나 중풍 같은 병이 있는 노인은 쓸 수가 없으므로 이런 분은 치과에 가서 상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