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출산 후 라식

안녕하세요? 출산한지 4개월 15일정도 지난 주부입니다. 나이는 30세이고, 첫아이를 낳았습니다.

4개월까지 모유를 먹이고 이제 15일정도 분유를 먹여서, 아직 첫 생리도 하지 않았습니다.

1. 눈이 많이 나빠서 라식수술을 하고싶은데, 해도 될런지요?

2. 젖말리는 양약을 약 보름간 먹고 있는데, 아직도 마르지 않았어요. 약을 얼마나 먹어야 하나요?

answer 출산 후 라식
2017.07.13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일반적으로 3개월에서 1년을 산후조리가 필요한 산욕기라고 하며, 몸이 출산전과 같은 상태로 완전히 회복이 되려면 최소한 100일은 지나야합니다. 사람에 따라 신체적 조건이 다르지만 보통 별문제 없는 임산부라도 출산후 1년간은 넓은 의미에서 산욕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은 모체의 회복을 위해서 임신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아기를 키우느라 자신의 몸을 소홀히 돌본 여성이라면 아이의 돌을 맞아 산후 후유증이 남아있는지 검진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산후 4개월 15일 정도 지났다는 것만으로 완전히 산후회복이 되었다고 속단하시는 것은 곤란하며, 가능하다면 좀더 충분히 몸을 만드신 후에 라식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능하다면 가까운 전문의를 직접 방문하여 산후보양클리닉의 도움을 받으신다면 현재의 상태에 대해서 좀더 확실히 진단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산후회복촉진과 산후병예방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젖말리는 약을 얼마나 복용해야 되는지의 여부는 현재 다니고 있는 병원에서 문의하시길 바라며, 라식시술에 관해서 상세하게 알고 싶어시다면 안과전문의 선생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