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스킨스케일링이란?
2017.07.31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피부 스케일링은 손상된 각질층을 제거하는 것으로 넓은 의미의 박피술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여러 층 중에서 제일 바깥층은 각질층으로, 이 각질층은 비늘 형태의 세포가 차곡차곡 쌓여 여러 기능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 층은 두 가지 중요한 기능이 있는데 주로 외부로부터의 독성 물질이나 균의 침입을 차단하는 방어 기능과 수분이 외부로 증발하는 것을 막아 주는 보습 기능입니다.

그러나 피부가 손상을 입거나 노화되면 제일 먼저 각질층에 영향을 주어 제대로 쌓여 있어야 할 각질세포가 마치 벽돌을 아무렇게나 쌓아 놓은 것처럼 울퉁불퉁해져 보호 기능이나 보습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 각질층을 제거하면 피부는 왕성한 재생력으로 각질층을 새로운 세포로 채우게 되므로 원래의 기능을 회복할 뿐만 아니라 피부 표면이 매끈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스케일링은 각질층을 제거해 피부가 깨끗하게 호전될 수 있는 경우에 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대개 여드름이나 넓어진 모공 치료에 쓰이며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치료에도 보조적인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치료 후 세수할 때 피부가 벗겨지는 정도로만 박피가 일어나므로 치료 후에도 딱지가 생기지 않아 곧바로 화장할 수 있게 되는 등 일상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또 치료 할 때 통증도 거의 느낄 수 없을 뿐 아니라 미백 작용이나 모공의 피지,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은 적지만 치료를 받기 전에 피부의 두께, 색깔, 지성 또는 건성 여부와 손상정도를 면밀하게 검사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하므로 우선적으로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