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태음인인데 한방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나요?

태음인인데 한방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태음인인데 한방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나요?
2017.08.01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태음인으로 진단을 받으셨는데, 태음인에 맞는 음식들을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대개의 칼로리 제한 식단들은 육식보다는 채소를 권하는데, 특히 태음인에게는 같은 채소라도 잎 채소보다는 뿌리 채소 위주가 더 좋습니다. 무, 도라지, 당근, 더덕, 고사리, 연근, 토란, 마 등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지방질을 제거한 소고기가 태음인에게는 아주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체질에 맞추어서 식단을 구성하시면 일반적인 식단구성으로 칼로리를 제한해서 드시는 것보다는 훨씬 효율적입니다.

또한 체질적인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한약을 겸해서 복용을 하시게 되면 체중감량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고 몸의 상태로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태음인으로 체질을 확정 받은 경우에 한합니다. 체질이 태음인으로 추정된다든가, 스스로 태음인으로 진단하는 경우에 섣부른 체질식이는 득보다는 실이 더 많습니다. 체질감별은 전문가사이에서도 다른 체질로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체구가 크고 위장기능이 좋은 편이어서 동식물성 단백질이나 칼로리가 많은 중후한 식품이 좋습니다. 닭고기, 개고기, 삼계탕, 인삼차, 꿀, 생강차는 해로운 음식입니다.

-곡류: 콩, 율무, 설탕, 밀, 밀가루, 수수, 들깨, 고구마, 땅콩, 기장, 옥수수, 두부
-육류: 소고기, 우유
-어패류: 우렁이, 대구어, 조기, 민어, 청어, 오징어, 낙지, 미역, 김, 다시마
-채소류: 무, 도라지, 당근, 더덕, 고사리, 연근, 토란, 마, 버섯
-과일류: 밤, 잣, 호두, 은행, 배, 매실, 살구, 자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