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위할 때는 발기가 잘 되는데 막상 여자 앞에서는 안됩니다.

자위행위나 포르노 영화를 볼 때는 발기가 잘 되다가도 막상 여자 앞에서는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ㅜ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도 이상이 없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ㅜㅠㅜ

answer 자위할 때는 발기가 잘 되는데 막상 여자 앞에서는 안됩니다.
2017.08.07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혼자 있을 때는 발기가 잘 되다가도 막상 여자 앞에서 발기장애를 일으키는 것은 심인성 발기부전의 특징적 증상입니다.

사람의 신체기능은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우리 의지와는 관계없이 이루어지는 것도 있습니다. 우리 의사와 관계없이 이루어지는 기능은 자율신경의 지배를 받고 있으며, 우리의 감정과 정서상태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성기능도 자율신경의 조절을 받기 때문에 그때 그때의 불안, 죄의식 등으로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잘 될까 하는 불안, 이것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는 무의식적인 생각, 거절 당할 것을 두려워 하거나 상대방을 기쁘게 하려고 지나치게 마음을 쓰는 것도 원인이 됩니다. 서로에게 흥분을 주고 자극이 되는 성행동을 피하려 하거나 성적 쾌락에 대해 의식적으로 방어하려고 하거나 두 사람이 진정한 감정, 욕망, 반응을 죄책감이나 숨김없이 터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때 발기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같은 복잡한 심리적 요인 중 어느 경우에 해당하는지를 알아내고 적절한 치료를 위하여 전문의와의 상담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