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위를 너무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20대 중반의 남성입니다. 저는 자위를 좀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정말 많이 하면 하루에 3번까지도 하고요..

그래서 그런지 성 관계 시 완전 발기가 안되며, 완전 발기가 안된 상태에서도 사정이 될 때가 있습니다...

사정을 너무 빨리 하며, 고환이 얼얼하게 아프기도 합니다.

자위 행위를 많이 해서 인가요?

그리고 요즘도 몽정을 하고 있습니다...

5년 정도 이런 증상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nswer 자위를 너무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2017.09.24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2

자위 행위가 어느 정도여야 적정한 가에 대해서는 정립된 바가 없습니다. 성 관계 횟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1회 사정한 뒤에 정액 성분이 정상으로 회복되려면 2~3일은 지나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많아야 2~3회 정도가 소위 생물학적 회복기를 고려한 알맞은 사정이 되겠지요. 물론 사람에 따라서는 1일 2~3회도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괜찮으려면 행위 이후 전혀 피로감을 느끼지 않아야 합니다.

즉 사정 후 느끼는 피곤함, 졸림, 기억력 감퇴, 고환 및 음경의 통증, 몽정, 요통, 귀울림 등 한의학에서 이야기하는 신허의 증상이 없어야만 합니다. 문의하신 분은 이미 정의 손상이 많이 진행되었다고 여겨집니다. 즉시 자위행위를 중지하고 유정몽정이 해소될 수 있도록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여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치료 시 소요되는 시간은 얼마나 될지 알 수 없지만 2~3개월 안에 완전해소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적절한 생활습관과 함께 적어도 1년 여의 치료기간을 설정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