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멜라토닌의 흔한 부작용은 ?
2017.10.27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부작용은 대개 1mg 이상 복용했을 경우에 나타납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 탈진 상태에 빠진 듯한 느낌이 들고 머리 속이 혼란스럽습니다. 이런 현상은 복용량을 줄이면 금방 사라진다고 합니다.

다음 날까지 하루 종일 피곤하고 졸립습니다. 이것 역시 복용량을 줄이면 금방 사라집니다.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나 도무지 다시 잠들 수가 없습니다. 멜라토닌의 효력이 지속되는 시간은 대개 1시간에서 3시간 정도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새벽 2시에서 4시 사이에 잠을 깨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천천히 방출되어 흡수되는 형태로 바꾸면 이런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 두 시간 가량 깨어 있다가 다시 잠들고 나면, 평소보다 훨씬 더 깊은 단잠을 즐길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평소보다 잠을 잘 못 잡니다.

멜라토닌을 반복해서 사용하다 보면 처음에는 느끼지 못했던 효과를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첫 경험이 긍정적이지 못하다고 해서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두통에 시달립니다. 몇몇 사용자들이 이런 증세를 보이는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힙니다. 평소 우울증 기질이 있고 많은 양의 멜라토닌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사람들에게서 이런 증세가 자주 발견됩니다. 복용을 중지하거나 양을 줄이면 우울증은 사라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멜라토닌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다고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