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퇴부 피부 주름이 서로 틀려요?

5개월 된 여아의 엄마입니다. 날 때부터 양쪽 대퇴부 주름의 수와 위치가 차이나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리 길이가 차이나거나 운동이 부자연스러운 점 등은 없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경우 선천성 고관절 탈구일 확률은 얼마나 되나요?

또 자주 업어주면 좋아진다고 하는데 과연 그런지, 자연 치유될 확률은 얼마인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대퇴부 피부 주름이 서로 틀려요?
2017.11.13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귀하의 자녀의 대퇴부 주름이 비대칭이고 수가 다르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증상은 물론 선천성 고관절 탈구의 증상 중에 하나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고관절 탈구시에 나타나는 증상들 중에서 가장 확실성이 떨어지는 증상으로 지금의 연령층에서는 이보다도 고관절을 직각으로 구부린 상태에서 다리를 벌여서 양쪽이 대칭적으로 잘 벌어지는지를 보는 것이 더욱 중요한 진찰 방법입니다.

만약 잘 벌어지면 고관절 탈구일 가능성은 적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시점에서 귀하가 혼자서 판단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것이며, 이 병은 조기에 발견된 경우와 늦게 발견된 경우에는 치료방법이 현저하게 달라지며, 복잡해지므로 가급적 빨리 정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입니다.

만약 귀하의 자녀가 고관절 탈구라면 즉시 치료를 시작하여야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데 지금 즉시 정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셔서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