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음순 수술에 대해 문의합니다

걷는데 불편한느낌이 들어서 이상했거든요.

씻다가 발견했는데 소음순 오른쪽이 늘어지고 소음순이 검은색비슷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무엇인지 인터넷검색을 해보니 소음순이 늘어났다고 원래는 그색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수술을 하면 좋아진다는데 꼭 수술을 해야하나요? 또한 원인은 무엇인가요?

answer 소음순 수술에 대해 문의합니다
2017.11.23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나이를 적지 않아서 알 수는 없지만 소음순이 많이 커져있는 경우를 소음순 비대증이라 이야기 합니다. 이는 양측 모두 올수도 있고 한쪽만 올수도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지금처럼 타이트한 옷을 입었을 때 불편하다던지 걸을때도 불편하고 소변이 소음순을 타고 흘러서 옷에 묻는다던지 늘어난 소음순이 자주 짓눌러져서 염증이 자주 생긴다던지 이물질이 늘어난 소음순 사이에 많이 끼이게 됩니다.

원인으로는 선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으나 대부분은 후천적으로 생깁니다. 어릴때 가려워서 자주 손을 댄다던지 또는 늘어난 소음순이 자꾸만 스치켜서 자꾸만 늘어납니다.

이는 간단히 수술로써 처치가 됩니다만 간혹 드물게는 수술 후 수술자국이 남는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을 받으실때는 시술자와 충분히 상의하셔서 시술 받으시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또한 소음순단순 절제술로 부터 늘어난 음핵 표피제거술 표피주름제거술등 다양하게 소음순수술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전문가에게 가서 충분히 상담을 받으시고 시술을 받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