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술을 지속적을 많이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

술을 지속적으로 많이 마시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answer 술을 지속적을 많이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
2017.12.26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의사들은 술 때문에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건강을 해치고, 목숨까지 잃는 사람을 너무도 자주 봅니다. 학기 초가 되면 신입생 환영회 때 환영주를 억지로 마신 신입생이 사망했다는 보도나 연말에 계속되는 망년회로 회사원이 그만 돌연사했다는 보도는 얼마나 안타까운 일입니까? 또한 교통사고를 포함하여 병원 응급실에 다쳐서 오는 환자의 약 37%는 술을 먹지 않았으면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사람들이었습니다.

술을 지속적으로 많이 마시는 사람은 알코올 남용, 알코올 의존, 알코올 금단증후군과 같은 정신병에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알코올성 간염, 간경화, 췌장염, 위장관 출혈이 찾아오고, 간암이나 위암, 식도암 같은 암의 위험성도 커집니다.

임신 중 술을 과다하게 마시면 태아는 성장과 발달이 저하되어 태아 알코올 증후군이라고 하는 무서운 합병증을 일으킵니다. 이렇게 태어나는 아이들은 지능이 낮고 감염도 잘되어 일찍 사망하게 됩니다.

또 술은 인간관계를 파괴하고, 사회적 활동에 지장을 주기때문에 이혼, 실직, 빈곤의 주요 원인입니다. 알코올중독자의 자살율은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의 10배이며, 평균 수명은 10-12년이 짧아집니다. 술로 인한 손실은 실로 엄청납니다.

이외에도 술을 허용 범위 이상으로 계속 마시면 다음과 같은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영양 부족 : 엽산, 티아민, 피리독신, 나이아신, 리보프라빈, 마그네슘, 아연, 칼슘, 단백질
두뇌 : 간성뇌 장애, 베르니케-코르사코프 증후군, 대뇌 위축, 약시
근육 : 근육질환
신경 : 신경질환
간 : 지방간, 알코올성 간염, 간경화, 간암
심장 : 고혈압, 허혈성심질환, 부정맥,
혈액 : 빈혈, 백혈구감소증, 혈소판 감소증,
소화기 : 식도염, 위염, 췌장염 대사, 전해질 저혈당증, 고지혈증, 고뇨산증, 케톤산증, 마그네슘 감소증
내분비 : 무월경증, 고환 위축
골격계 : 골 감소증
임산부 : 유산, 기형아, 신생아 정신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