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이어트 중인데 하체는 안빠지고 생리불순에 식욕도 없습니다.어떻게하죠?

빠지지 않는 하체살 체중은 오히려 적은 편이고 상체는 삐쩍 말랐는데 하체는 누구보다 튼튼하답니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하체살은 빠지지 않습니다. 식욕도 별로 없고 현재 생리도 없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answer 다이어트 중인데 하체는 안빠지고 생리불순에 식욕도 없습니다.어떻게하죠?
2018.01.11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아마도 자주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했던 분인 듯 합니다. 무리하게 체중을 뺐다가 다시 원래 체중으로 돌아오고···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체내 근육체중(제지방체중이라고 합니다)이 처음보다 줄어듭니다. 근육체중이 줄면 전과 같은 양의 신체활동을 해도 소모되는 칼로리가 적어져 살이 잘 안빠집니다. 또 체내 대사속도도 줄어들게 되는데 이 역시 살이 안 빠지는 한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하루 섭취량이 지나치게 적을 경우, 특히 탄수화물 섭취가 적을 경우 우리 몸에는 케톤이라는 물질이 생깁니다. 케톤이 축적되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겠죠. 이 케톤은 식욕을 떨어드리는 효과가 있어 오랫동안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면 오히려 식욕이 저하됩니다. 현재 생리가 없다는 것은 무리한 다이어트를 반복한 결과입니다. 무생리가 오래가면 젊은 나이에 골다공증이 생기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없어 잘 모르겠으나 아마 체지방이 오히려 부족한 상태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상태가 계속 유지되면 건강을 크게 해치게 되므로 바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찰을 받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