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와 또한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요? 또한 한다면 얼마나 자주 하는데 추천되는지요?

answer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와 또한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2018.01.19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매일 칫솔질과 치실을 사용하여 치태의 형성을 막아도 치석의 형성을 완전히 예방하지는 못합니다. 치태란 우리가 흔히 프라그라 부르는데 치아의 표면에 세균들이 달라붙어 덩어리로 막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며 치석이란 치태가 두꺼워지면서 석회화되어 딱딱해진 것입니다. 치태는 이를 잘 닦으면 제거될 수 있으나 이때 미진한 부분의 치태가 치석으로 변해 쌓이게 되면 칫솔질로는 제거가 불가능해져 잇몸병과 충치의 원인이 됩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은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뿐 아니라 자신있는 미소로 생활에 신선함을 선사할 것입니다. 치태는 치과적 질환을 일이키는 가장 주된 원인입니다. 치아를 잃게 되는 원인들 중 어른들의 경우 가장 주된 질환이 치태로부터 발생하는 치주질환이며 아이들의 경우 충치 다음으로 많습니다. 특히 잇몸질환(치주질환)으로 인하여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 사람의 경우에는 반드시 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