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이 시려워서 눈뜨고 있는 것이 너무 불편해요

하루종일 눈이 불편한데요
특히 아침마다 눈뜨는게 너무 힘듭니다.
눈이 시려운데 눈 안에 뭐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눈이 조금만 피곤해지면 충혈되버려요..
요즘은 눈꼽도 많이 끼고 끈적한 눈꼽땜에 시야가 뿌옇게 보여서 디자인작업을 하는데 지장이 생기네요
그리고 주변에서 표정이 안좋아졌단 소릴 많이 듣고있는데
제가 눈을 찌푸리고 있다네요...?

answer 눈이 시려워서 눈뜨고 있는 것이 너무 불편해요
2018.02.01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직접 눈의 상태를 관찰하지 않았지만 위의 증상을 보아 안구건조증의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눈질환이 되었는데요.
TV시청과 컴퓨터를 하던 시대에 스마트폰까지 보편화가 되면서 현대인들의 눈은 비상등이 켜졌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수분 부족으로 눈이 건조해지면서 외부자극을 받게되고, 이로 인해 눈에서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충혈, 눈시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안일하게 여기고 오랜시간 방치하게되면 결막염, 각막염 등의 합병증이 따르며 시력저하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편감이 심하시다면 병원을 내원하여 눈의 상태를 검사해보실 것이 안전하겠고, 증상에 따라 인공누액을 처방받아 점안하시면 되는데, 아침마다 눈뜨는 것이 불편하신 경우 기름 성분의 안연고를 자기전에 점안하시면 아침에 눈뜰때의 증상이 한결 나아질 수 있습니다.
장시간으로 눈을 사용하게되는 경우 인위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이거나 휴식을 취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시고, 손으로 눈을 직접 만지거나 비비지 말고 면봉을 사용하는 생활을 습관화 해주세요.

또한 환경도 중요하기 때문에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가습기를 사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 온찜질과 가벼운 눈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