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산부 해외여향 언제쯤 가도 될까요?

친정이 미국에 있어서 애 낳기 전에 갔다 올라고 하는데 기형아 검사 2차 끝나고 17주-18주에 갔다 오는거 어떨까요? 한달이나 한 달 반 정도 갔다 와도 무리가 없을까요?

answer 임산부 해외여향 언제쯤 가도 될까요?
2018.02.08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유산이나 조산의 위험성이 있어 보통 임신 초기와 막달에는 장거리 여행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임산부 여행의 최적의 시기는 임신 14주-28주로 임신 중기는 임신 초기의 유산위험에서 벗어나고 입덧에서 회복된 상태이며 임신 후반기보다 조산의 위험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폐질환, 당뇨 등 질환이 있거나 조산과거력, 자궁경부무력증, 쌍둥이 임신 등의 위험요인이 있다면 전문의에게 세심한 상담은 받으셔야 합니다.

비행 중 소음과 우주 방사선, 저산소증은 태아와 산모에게 해로울 것이라고 여겨졌지만 특별한 영향이 없습니다.
미국과 같은 먼지역은 장시간 비행으로 임산부에게 하지정맥 같은 증상의 발생위험을 높일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국가별 감염 현황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숙지하시어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위생수준이 나쁜 지역과 해충이 많은 곳은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충에 물리면 자칫 조산이나 유산, 태아기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응급상황에 대비해 숙소 주변의 병원은 반드시 알아두시고 여행 전에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상비약을 처방받아 챙겨가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