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보톡스나 필러하고 싶은데 저는 둘 중의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나이 한 살 더 먹으니 얼굴과 가슴만 살이 빠지네요. 가슴은 포기하고 얼굴을 무언가 해 보고 싶어서요. 얼굴에 각이 있는 편이라 살이 빠지니 더 도드라져 보여요. 저는 보톡스나 필러 중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answer 보톡스나 필러하고 싶은데 저는 둘 중의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2018.02.12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마비시켜 부피를 줄여 주거나 주름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행해지는 시술입니다. 미간이나 이마, 눈가 등의 주름을 개선하는데 적용되기도 하지만 사각턱 근육을 교정하여 턱선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사각턱 보톡스 시술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은 편입니다.

반면에 필러는 얼굴의 꺼지거나 패인 곳을 인체에 필러제를 주입해 즉각적으로 볼륨감을 개선하는 시술입니다. 주로 낮은 콧대, 이마, 팔자주름, 무턱, 앞광대, 볼 등의 얼굴의 전체적인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시술시간이 약 10분 정도로 짧아 부담이 없습니다.

보톡스는 보통 1~2주 가량이 지나고서부터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는데 필러는 즉각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또 어떤 것이 도움이 될지 잘 알아본 뒤 관리를 받는 것이 좋겠지만 필러와 사각턱 보톡스를 함께 시술한다면 더욱 갸름한 턱 선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