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연 효능이 무엇인가요?

20개월 아기를 둔 엄마인데요. 현재 먹이고 있는건 유산균뿐이라서요. 아기가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자주 걸리는 것 같아서 약국에 물어보니 아연을 많이 먹인다고 하더라구요. 아연이 많은 도움이 될까요?

answer 아연 효능이 무엇인가요?
2018.02.19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아연은 세포 성장, 생식 기능 성숙, 면역 등 체내의 여러 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미량 무기질로서 우리 몸에 약 1.5∼2.5g 함유되어 있으며, 그 중 약 60%는 근육에, 나머지는 골격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연은 굴, 조개와 같은 해산물과 콩류, 도정되지 않은 곡류 등 한정적인 식품에 들어 있는 탓에 음식만으로는 부족하기 쉽습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식품 알레르기, 두드러기 등과 같은 면역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식약처에서 인증한 아연의 기능성 내용으로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하며,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아이의 정상 성장을 돕고, 상처회복에 필요하며, 혀의 미각돌기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아이의 나이별로 아연의 권장량과 상한량이 다르다고 하니 구매를 하실 때에는 아이 성별과 연령에 맞게 아연섭취함량이 적절한지 관련전문가 또는 판매처에서 먹이는 방법을 자세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