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노란 손톱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요.

예전엔 안 그랬는데 요즘들어 손톱이 남들보다 노랗고 잘 부서지기까지 …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나름 영양을줘보려고 네일 관리 오일 같은 것도 바르고 하는데 전혀 나아질 기미가 안 보여요. ㅠㅠㅠㅠ 왜 손톱이 이렇게 노랗게 변하는 걸까요?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고 싶어요.

answer 노란 손톱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요.
2018.02.20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최근들어 질문자님의 손톱이 노랗게 변하고 부서지는 증상까지 나타났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건강한 손톱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많이 느껴지는 질문이네요.

어떤 원인으로 해당 증상이 발생했는지 궁금하실 듯 한데요. 노랗고 부서지는 손톱은 대개 곰팡이의 감염으로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아주 심하다면 갑상선 질환이나 당뇨의 가능성도 있답니다.

노랗고 두꺼운 손톱

손톱 질환의 절반 이상이 곰팡이 감염이라 이야기 할만큼 손톱 질환에 있어 곰팡이는 아주 흔한 원인이 됩니다. 어째서 곰팡이가 발생하였는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 되는데요. 아래에 원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손톱) 곰팡이 감염 발생 원인 -

곰팡이는 습한 환경에서 성장 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경우 손톱 곰팡이 감염 발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습한 환경에서 작업을 많이 하였을 때
· 네일아트, 세제 등으로 손톱이 자극 되었을 때
· 손상된 손톱을 방치 하였을 때
· 갑상선 질환, 당뇨병

곰팡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곰팡이가 좋아하는 습한 환경이 조성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손톱은 짧고 건조하게 유지해주고 물이 많이 닿는 작업을 할 경우 고무장갑을 끼고 작업을 진행 해야 합니다. 또한 메니큐어, 젤네일, 인조손톱 등으로 손톱을 꾸밀 경우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져야ㅡ부착 부위가 들떠서 물이 들어가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ㅡ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과 같이 이미 손톰 곰팡이가 발생한 경우라면 자의적인 판단으로 치료를 하기 보다는 피부과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의 진단하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빠른 치료의 지름길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시면 항진균제 복용, 연고제 사용, 레이저 치료 등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