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도한 자위로 인한 조루증상

- 성별 : 남자
- 혈압 : 11/70
- 키/체중 :  181 cm /  69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없음
- 과거병력 : 없음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조루
-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정말 정말, 너무 괴로운 고민이라서 새벽에 자다 깨 여쭈어봅니다.

저는, 고등학교 1~2학년까지만 해도, 아니 대학교 1학년때까지만이라도 해도 자위시간이 정상적인(3~5분 이내) 범주안에 들어 있었고, 다른 학생들과 마찬가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자위를 하다 보니, 걸릴 위험이 생겨 아무래도 짧은 시간 안에 쾌락을 맛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고 그러다보니, 자위의 시간이 너무나 짧아져 버렸습니다.

약 40~50회정도만 페니스운동을 해도 정액이 분출될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과도한 빠른 자위 때문에 괄약근과 관련된, 사정을 늦추는 근육들의 움직임?이라는 것도 전혀 없어보입니다.

사실상 1분 이내, 아니, 정말 정확히말하면 10~20초 사이에 사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제 자신이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위를 할 때, 일부러 많이 하기 위해 10번정도 페니스 운동을 하고 쉰다던가 하는 상태로 하는데, 그게 전혀 먹히질 않는 듯 합니다.

오늘같은 경우에는 특히, 자는 도중에 야한꿈을 꾸지도 않았는데 몽정을 2번이나 했습니다. 제 생각은 이건 제 조루증상과 너무나 큰 관련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아직 성관계를 맺어보지는 못했지만, 저는 자신이 없습니다. 제 자신이 너무나도 성관계를 좋아한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제 자신은 너무나도 초라할 뿐입니다.

저는 대학생입니다.그래서 병원을 찾는데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게다가, 수술비용이 얼마나 될 지는 모르지만, 집안 사정상 수술비에 사용할 금액이 없습니다.. 들은 이야기로는 조루는 평생 불치병이며, 고칠수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완벽하게 치유는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정말 돌파구를 찾고 싶습니다. 그렇게 짧은시간에 사정을 하고 나면, 자위를 통한 쾌감도 전혀 느껴지지 않고, 자기 자신이 너무나도 한심해 보이고 우스워 보여 자살충동마져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차라리 제가 요로결석 같은 일반적인 증상으로 고생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원장님, 저는 지금 자다가 몽정을 2번 해서 두려운 느낌에 잠이 오질 않습니다. 원장님은 알고 계시겠지요, 사정행위를 하고 난 후에 정신적 육체적 피로가 몰려온다는 것을, 전 오늘 하루를 개운하게 살아갈 에너지가 이미 바닥나 버렸습니다.

저. 정말 너무 괴롭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조루를 고치기 위해서 저는 자위를 하고, 전혀 나아지지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는 정말 원장님의 조언 및 처방이 필요합니다. 수술에 대한 언급이 있다면 상세하게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학생의 신분이고, 집에 수술에 보탤만한 돈이 없는 상태라, 가급적이면 저의 평소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살생각을 정말 많이 합니다. 뭐 이런일로 자살이야,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특별한 것, 특히 나쁜쪽으로 특별한 것은, 제게는 짊어지기 힘든 버거운 짐으로 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가급적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answer Re: 과도한 자위로 인한 조루증상
진융민
진융민 전문의 라임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진융민 입니다.

조루의 정의는 상대방 여성이 성적으로 만족하지 않을 때 남성이 사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말씀은 정의 자체가 어떤 기준이 있다기 보다는 상대적인 의미라는 말입니다.
과도하지 않으면 자위는 신체에 큰 영향이 없으나 요도염이나 전립선염 등 요로계의 염증성 질환이 조루를 유발할 수도 있으며 사정시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처럼 몽정도 유발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정신적인 원인이나 성행위에 서투른 경우에도 빨리 사정할 수 있습니다.
조루의 원인이 다양한 만큼 치료도 다양합니다.
대부분 심인성이 많으며 성경험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행동요법으로는 사정이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들면 귀두부 아래 부위에서 엄지를 위로, 둘째,세째 손가락은 아래로 하여 감싸쥐고 힘껏 누른 다음, 사정감이 감소된 후 다시 피스톤운동을 시도하는 것을 3-5회 시도하며 반드시 정액을 배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 사정중추에 작용하여 사정반사를 지연시키는 약물요법, 귀두의 감각을 저하시키는 국소도포,발기부전치료제,수술 등이 있으니 충분한 상담 후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 아직 성경험이 없으므로 정의상 정상적인 성교 후 고민하셔도 늦지 않으며, 우선 사정장애 등에 대한 요로계의 이상에 대해서 검사가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