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9세 남성이며 작년 2018년 9월말에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가 pcr검사상에 양성으로 발견되어, 지스로맥스및 다른 약들로 치료를 받고 3주 그리고 거의 한 10주 뒤 후에도 검사시 음성으로 발견되어 완치됬다고 담당의에게 판정받았는데.
이번에 여자친구가 관계 후 3일 뒤 방광염 증세가 있어 병원 내원 후, 저의 권고로 pcr 검사도 받아봤는데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양성이 발견되었습니다. 제가 보균 확인 후 치료 받고 한달 반 뒤인 11월 중순에 관계를 가졌으며, 이후 최근까지 총 세번정도 관계를 가졌었는데, 이전 관계에서 옮았다가 증상이 갑자기 나타난건지요? 그랬다면 최소 4-5개월동안 아무 증상없이 있었다는 것인데...
또한, 최근 검사시에 음성이었나 배우자가 그 후에 검사에 양성이 나왔다면 저도 추가 검사 필요없이 일단 처방 받은 약을 복용해도 되는지요?
마지막으로, 이전 복용약은 지스로맥스 및 다른 기억안나는 약들이었으나,
이번에 다른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약은 한미세프라딘500m, 씨제이후라시닐정, 뮤타제정, 한미알게이트정 4~6일치 처방 받았는데 이 약으로 복용해도 되는지요... 잘못된 복용으로 항생제 내성이 생길가봐 두려워 질문 드리니 꼭 부탁 드립니다.


answer Re :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유석선
유석선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일단 질문자분께서도 검사를 받아복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현재 처방 약도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일단 검사 후에 감수성이 있는 약제를 추가적으로 처방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