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포경수술 후 포피가 과다절제 된건지 걱정됩니다. 포피는 어떻게 늘어나나요?
안녕하세요. 30대에 포경수술을 했고 약 12일 정도가 지났습니다.
7일차에 병원에서는 자가소독만 하고 더이상 방문할 필요가 없다고 한 상태입니다.

그동안 출혈과 진물이 심하게 나서 수술 부위를 제대로 확인할 수가 없었는데, 통증이 잦아들고 자세하게 봤습니다.
평소 상태에서 전체 포피량이 발기 상태의 반절 정도 밖에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수술받은 병원에 문의해보고 각종 글을 검색해봐도 나중에 길이에 맞게 늘어난다고 하는데 도저히 이해가 되질 않아서 질문 올립니다..


1. 발기 시 포피의 어떤 부분이 어떻게 늘어나나요? 봉합 부분을 기준으로 윗 포피가 점차 늘어나는걸까요?

2. 만약 윗 부분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아래 부분이 딸려 올라가는건가요? 이러면 음낭갈퀴 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 나중에 교정수술이 답인걸까요?

3. 봉합은 녹는실로 했습니다. 현재 상태를 보니 실밥이 일부 남아있고 층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혹시 나중에 이 부분이 실이 탈락하고 늘어나게 되는건가요?


수술 후 타지역으로 이동한 상태라 다시 방문해서 문의할 수도 없고 답답한 상태입니다....
아무리 정보를 찾아봐도 그냥 늘어난다고만 하지 자세하게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성기를 볼 때마다 걱정이 쌓이네요.
현재 상태가 정상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answer Re : 포경수술 후 포피가 과다절제 된건지 걱정됩니다. 포피는 어떻게 늘어나나요?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한번 제거된 포피는 다시 재생되지 않습니다.
2. 포피가 많이 절제가 되어, 발기시에 지장이 있다면 재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음낭갈퀴술은 늘어진 음낭피부로 음경의 길이가 짧아 보일때 하는 수술이지,
4. 현재 상황이랑은 관련도가 적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포경수술 후 포피가 과다절제 된건지 걱정됩니다. 포피는 어떻게 늘어나나요?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이미 제거된 포피는 다시 재생되지 않습니다. 미관상 문제가 있거나 성관계시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다면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