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족구병증상이보여요 ..

- 성별 : 수족구병증상이보이는환자 ㅋㅋ??
- 혈압 : 확실히 모름 ..
- 키/체중 :  151cm /  52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없음
- 과거병력 : B형간염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수족구병
- 상담내용 :
그런데 제가 어릴때 부터 빨간 색이 무지 많이 올라와서 그런데 머리도 자주 아프고
가끔가다 설사도 하고 어제 설사를 약 4번이나 했습니다 ... 수족구병이랑 상관이 잇나요 ..??
지금은 배도 아프고 머리도 두통때문에 머리가 좀 많이 아픕니다 ..
그런데 중 1이 되서도 계속 점이 올라오는데  3~4개 도 아니고 10~20개 정도 인 어마어마 하고 발까지 일어나는데 입않은 약간 빨간것이 있는데 무지 희미 해서 잘 보이지 않고 뚜렷히 봐야만 보일정도입니다 .. 혀가 헐어서그런지 밥먹을때도 너무 아파서 먹고 싶은 마음이 정말로 생기지도 않습니다 ..
손발입 에 빨간게 있으면 수족구병이라고 해서 전염성이 매우 강한 병이라서 금요일날 학원도 쉬었습니다 ..
저는 수족 구병 증상같은게 꼭 밤에만 일어납니다 (아침 점심은 희미하게 빨간것이 보이기도 합니다)
수족구병증상이 손발은 밤이되면 10~20개 엄청난 수가 보여서 놀라서 부모님들이 외과 가보라고 하였는데 점심때 가서 인지 의사선생님이 잘 보지는 못하셔서 수족구병 증상을 의심하셔서 금요일날 가지말고 계속 수족구병 증상이 계속 되면 또 다시 오라고 하셨습니다 .
그런데 제가알기론 몇칠이면 수족구병 증상이 낮는다고 알고있는데 저는 어릴 때 한 초 2~3 정도 에 부터 여태까지 빨간반점이 계속 올라왓는데 수족구병이란건 몰르고 그냥 여태까지 지내왔는데 두통도 많아지고 편도도 매우 많이 부어서 병원 간게 약 100번은 넘다고 봐야합니다
제가 이정도로 하는데 월요일날 학교 나 학원에 가두 되겠습니까 ?? 아이들에게 옮길지도 몰르는데 여태까지 옮은아이는 1~2명 정도 봣는데 저때문인지 모르겟네요 ...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의사 선생님 ...


answer Re:수족구병증상이보여요 ..
고완규
고완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4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고완규 입니다.

우선 가까운 병원 진료부터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수족구는 비교적 전염성이 강해 다른 아이들도 쉽게 걸릴 수가 있는데, 대개의 경우 접촉에 의해 전염되며 아무리 노력해도 100% 막기 힘이 듭니다. 아니 막으려는 노력 자체가 별 소용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동생에게 옮기지 않으려고 수족구에 걸린 아이를 다른 집에 보내는 엄마도 있는데 별 소용이 없습니다. 수족구는 물집이 잡히기 이틀 전부터 이미 전염이 되는데 물집이 잡힌 후 2일 정도 후까지는 다른 아이들에게 옮길 수 있습니다. 물집이 잡힌 지 2-3일 지나 열이 떨어지면 대개 다른 아이들에게 옮기지 않게 때문에 물집이 남아 있어도 열이 떨어지면 학교에 가도 됩니다
 
격리를 한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일단 전염이 되면 4-6일 정도 지난 후에 수족구병에 걸리게 됩니다. 므로 가급적이면 동생과의 접촉을릴 수 있습니다. . 물론 뇌수막염 페렴등의
합병증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병원치료는 필요하지만
열나는 감기와 마찬가지로 심한 합병증을 일으키는 경우는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