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막통증증후군 팔저림 그리고 흉곽출구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으로 인해서 어깨부터 손목까지 팔저림 팔시큰함 시림이 올수있나요?
몇개월째 고생중입니다.

오른쪽 등 (극하근 소원근 대원근 통증) 통증이 심하면 팔저림 팔통증 시림 올수있나요? 아님 별개의 문제인가요? 몇개월 잘 쉬어서 팔저림은 없어졌습니다. 등 통증만 남아있구요. 참고로 목 mri는 문제없었습니다.
모 정형외과에선 팔저림이 심해서 흉곽출구증후군 진단받았습니다. (흉통 편두통 턱관절 통증도 함께 심했었거든요.) 모 재활의학과에선 근막통증 증상으로도 팔저림이 온다고 하네요.... 혼란스럽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answer Re : 근막통증증후군 팔저림 그리고 흉곽출구증후군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이란 것은 해당 근육의 뭉침으로 인한 통증이며, 그러한 통증을 느끼는 신경들이 근육의 막에 많이 분포하고 있어서, 그렇게 명칭을 부릅니다. 근육이 뭉쳤기에.. 해당 근육사이로 지나가는 신경들이 영향을 받으면 저림 증상이 옵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이라는 것도, 흉곽에서 신경과 혈관들이 팔로 지나가는 자리의 근육들의 뭉침이 주된 이유입니다..

침, 부항 치료를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치료를 받아보세요..
깊은곳의 근육은 침 자극이 꼭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에서는 근막통증증후군에... '드라이 니들' 이라는 개념으로 주사기 바늘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사기 바늘에 비해, 침은 원추형 끝을 가지고 있어 근육이나, 혈관의 손상이 거의 없이..--주사기 바늘과 침바늘의 구조적인 차이로 인해서 그러합니다. --- 심부 근육을 잘 풀수 있습니다.

저림과, 시큰함, 통증 등은.. 여러가지 병명 --주로 ~~~증후군 으로 불리게 되는데.. 모두가 독립적이고 별개라기 보다는 서로 영향을 주는 상태입니다.. 혼란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좋은 한의원을 만나 잘 치료해 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