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우황청심원 액 복용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환절기에는 감기가 유행한다는데 건강관리는 잘하고 계신지요?

다름이 아니라 다음주에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평소에 긴장을 조금 하는 타입이라 우황청심원을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보령제약에서 나온 우황청심원 액으로 된 걸 먹으려고 합니다. 아침 10시까지 입실해서

한시간 뒤에 시험을 보는데 몇가지 여쭤볼게 있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1. 공복에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는데 이럴경우 아침밥을 스킵하고 먹는것이 시험보는데 유리할까요?
아침을 먹지 않고 우황청심원을 먹는게 나을지 아니면 아침을 먹고 나서 먹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2. 만약 우황청심원 액을 먹는다면 10시 입실에 10시 50분 부터 시험을 보는데 9시정도에 먹으면 될지궁금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우황청심원 액 복용에 대해서 질문있습니다!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소한것에 걱정을 한다는것에 공감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소한것에 걱정을 한다는것에 공감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시험을 앞두고 많이 긴장하시고 있는 듯 하네요.
우황청심원은 분명 심신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완화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질문 주신 분은 질문 경향으로 보아.. 다소 걱정이 많고, 완벽을 추구하는 경향이 많은 소음인 유형으로 보이기 합니다. 걱정을 조금 사서 하시는 경향이 있죠..

1. 공복에 드시면 흡수가 더 잘되기는 하지만 아주 많은 차이를 내지는 않습니다.
2. 시험 보시기전 어느 정도에 드시면 좋을지도 궁금해 하시는데...
--> 시험 보시기전 이번주에 1-2일 정도 먼저 복용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몸의 반응을 보아..
시험 당일날 복용시간을 정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시험을 보는 것만으로도 머리가 복잡하실텐데.. 우황청심원의 복용시간과 방법에 대해서 너무 고미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