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위행위와 집중력
현재 중학생 미성년자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우연히 성기에 마찰을 일으키거나 비비면
쾌감이 느껴짐을 알고, 대략 5년 이상 정도 꾸준히 해 온 것 같습니다.
특히 중학교 대에는 혈기가 더욱 왕성해지며, 조절을 잘 하지 못해 하루에 2번, 가끔 가다 3번까지도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학생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공부를 하는데 어느 순간부터인가 공부나 수업에 집중이 잘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최대로 집중한다고 하여도 금방 전에 들었던 팝송이나, 기억에 남는 영화의 씬(Scene)이 자꾸 머릿속에 맴도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과도한 선정적인 매체의 이용과 잦은 자위행위에서 기인한다고 가정하고,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정말 그렇다고 하더군요.
전문가 분들, 정말 자위행위로 인하여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이 올바른 말이라면, 이렇게 오랫동안 자위행위를 해 왔어도, 자위행위를 멈추고 하지 않게 되면 집중력이 어느 정도 복구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또 자위행위에 중독된 것을 고칠 때의 팁 같은 것이 있으실까요?
(집중력 관련해서 전의 질병 내력이 있는데, 미취학(몇 세부터였는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3학년 때까지 ADHD 약을 먹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answer Re : 자위행위와 집중력
배범철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자위행위는 남자의 약 95%가 합니다. 자위를 한다고 집중력이 떨ㅇ저지는게아니라 한창 때인 남성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서 안정되지 못하고 이것저것 생각하는 게 많아 져서 그렇습니다.
성적 충동을 참지 못해서 그런것이니 자위를 할시간에 운동이나 좋아하는 일 (음악,미술,공부)등에 매달리면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스스로 극복하고 이겨내야 어른이 되었을 때 성숙한 어른으로 살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