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끝나고 관계 3 (답변)
비가임기에 관계를하고 스트레스와 환경 변화의 영향을 받고 생리가 일주일 늦어진 상황입니다. 며칠 전부터 가슴 커지고, 아랫배 오른쪽 쿡쿡 쑤심, 콧물 같은 냉, 식욕 증가, 아무 이유 없이 우울 + 눈물남, 피곤함, 변비, 약간의 소화불량 등 증상이 있고 며칠째 탄수화물 특히 빵을 찾게 됩니다. 카페인은 매일 섭취합니다.

생리는 스트레스에 민감하며 평소 주기는 30-32일이지만 스트레스 (시험기간) 받으면 40-65일 까지도 간적 있습니다.

오늘 임테기했을때 한줄 나와서 안심했습니다만

어제 부터 이유 없이 눈물이 나오고 피곤합니다. 예민하고 화도 그냥 나옵니다. 그냥 혼자 있고 싶은 느낌이 자꾸 듭니다. 식욕도 떨어졌습니다.

곧 생리가 나올거라는 증상일까요?


answer Re : 생리 끝나고 관계 3 (답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불안증으로 보이며 신체증상을 동반하는 우울증으로, 우울감, 식욕저하, 불면 등의 우울증상 외에도, 호흡곤란이나 심계항진, 몸 전체의 통증 또는 명치에 뭔가 걸려 있는 느낌 등의 신체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고 자신의 우울과 분노를 억누르고, 그 억압된 분노가 신체증상으로 나타난 것으로 생각됩니다. 내과 나 정신건강의학과 로 오셔서 상담 하세요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