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래도 되나요?
오늘 건강검진을 받고 피를 뽑았는데 지혈하고 나서 이 테이프를 붙였는데 자꾸 떨어져서 그냥 떼버렸거든요 테이프 붙힌지 30분도 안된거 같은데



근데 지금 이상태인데 물 튀거나 그래도 괜찮은가요?



샤워만 안함 되는건가요?



테이프 때고 돌아다녔습니다


answer Re : 이래도 되나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테이프는 붙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샤워는 내일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래도 되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피를 뽑은 후에 지혈을 위해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일반적인 절차입니다. 테이프를 붙였다가 떼어내셨다고 하셨는데, 피를 뽑은 후에 테이프를 일정 시간 동안 붙이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는 피가 충분히 응고하여 혈전이 형성되고 상처가 충분히 막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30분 미만의 시간 동안 테이프를 붙였다가 떼어냈다면, 혈전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추가적인 지혈 조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피가 계속해서 나오거나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의료진에게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프를 떼고 돌아다니시는 것에 대해서는 피가 다시 흐를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상처 주위에 물이나 불결한 물질이 접촉하여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샤워 또는 물에 직접 접촉하는 것은 피의 흐름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혈액의 출혈을 방지하기 위해 잠시 동안은 샤워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의료진에게 연락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실제 상황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